검색어 입력폼

[마케팅 전략론]현대카드의 향후 전략과 전술

저작시기 2005.04 |등록일 2006.07.11 한글파일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600원

소개글

현대카드가 앞으로 추구할 수 있는 전략에 대한 전술의 내용입니다.
보시고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Ⅰ. 카드사별 ‘포인트제도’ 비교
Ⅱ. M포인트의 신 마케팅전략
시너지 효과 대안 ①
시너지 효과 전략 ②

본문내용

Ⅱ. M포인트의 신 마케팅전략
위의 표에서도 알 수 있듯이, 현대카드는 타 사의 카드들에 비해 포인트 적립률이 매우 높은 편이며 적립된 포인트의 사용처 또한 매우 다양하다. 따라서 이러한 현대카드의 매력적인 ‘포인트제도’에 시너지 효과를 줄 수 있는 전략을 추가하게 된다면, 이는 신용카드시장에서 현대카드의 점유율 상승에 주요한 원인으로 작용할 것이다.
시너지 효과 대안 ① - M포인트의 적립식 펀드
이 전략은 M포인트의 다양한 사용에 별 관심이 없는 40대 후반~50대를 겨냥한 전략으로 적립된 M포인트를 장기간 사용하지 않는 고객의 동의를 얻어 M포인트를 적립식 펀드에 투자하는 전략이다. 1인 월 카드사용액을 100만원 이라고 봤을 때, 한 달에 3만 원 정도의 M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다. 따라서 이 포인트를 현금화하여 당월 말, 적립식 펀드에 자동으로 넣어주는 고 만료 시 Cash-back money(현금)로 돌려주는 서비스를 실시한다. 아래 표는 2005년 펀드수익률자료이다.

고객들에게 캐쉬백 머니는 자산이라는 개념보다는 보너스 이익이라는 이미지가 강하기 때문에 다소 위험성이 높은 펀드에 대한 투자도 크게 두려워하지 않는다. 또한 적립식 펀드는 장기 투자했을 시 위의 표에서처럼 높은 수익률을 보이므로 M포인트를 불려서 현금으로 돌려준다면, 고객들은 기대하지 않았던 부분에서 ‘공짜돈’을 얻은 것 같은 기분을 느낄 것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