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사회]동거에 대한 나의 생각

저작시기 2006.06 |등록일 2006.07.10 파일확장자압축파일 (zip) | 11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동거에 대한 저의 생각입니다.
압축파일이며
1. 설문지(한글97작업)
2. 설문지 분석(엑셀작업)
3. 나의 생각(한글97작업)
4. 발표자료(파워포인트작업)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목차

1. 설문지(한글97작업)
2. 설문지 분석(엑셀작업)
3. 나의 생각(한글97작업)
4. 발표자료(파워포인트작업)

본문내용

대학생 동거커플에 대한 생각에 앞서 먼저 동거라는 의미를 따져 보아야 되지 않을까 합니다.
제가 생각한 동거란 마음이 맞는 남녀가 결혼을 전제로 피치 못할 사정, 예를 들면 임신, 혼수문제 등으로 인해 미리 같이 생활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설문결과도 그렇고 검색결과도 마찬가지로 동거란 그냥 남녀가 같이 살다가 괜찮으면 결혼을 하고 상대방의 단점이 많으면 헤어지는 것이라고 생각한 사람이 대부분 이였습니다.
실 예로 제 친구는 21살 때부터 3년 간 여자친구와 동거를 해왔습니다.
친구는 여자친구를 많이 좋아하는 것 같았습니다. 여자친구 또한 친구를 많이 좋아했고요.
그들은 서로 좋아하는 마음 하나로 동거를 해왔습니다.
지금도 그렇지만 그때 당시에 제 머릿속에는 동거라는 것이 매우 부정적으로 박혀있었습니다.
그래서 친구에게 물었죠. “너희 차라리 결혼을 하지 왜 동거를 해?”
그러자 친구는 “결혼은 무슨 지금은 여자친구를 사랑하고 좋아하지만 나중에 어떻게 될지 모르자나 혹시 나 몰래 바람이라도 나면 어떡해 그리고 만약 결혼을 한다하더라도 지금 당장은 부모님의 반대가 심해 못할걸 난 지금 여자친구랑 있는 것이 행복하고 좋으니깐 동거를 하는 거야” 라고 대답을 했습니다.
전 솔직한 마음으로 친구를 때려주고 싶었습니다.
친구의 말이 저에겐 그냥 단지 좋으니깐 이 현실을 즐기기 위해 동거를 한다는 무책임한 말처럼 들렸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친구의 말이 어쩌면 맞다는 생각도 했습니다. 그리고 내 생각이 소중한 만큼 친구의 생각도 소중하다고 생각했죠.
이처럼 동거라는 의미는 결혼을 전재로 하느냐 안 하느냐에 따라 크게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그러면 대학생 동거커플은 왜 하는 것일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동거라는 것의 장점과 단점이 분명히 존재할 것이고 단점보다 장점이 더 많다고 생각하는 커플들이 동거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