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e-비즈니스]이미지 메이킹 마켓

저작시기 2006.05 |등록일 2006.07.08 한글파일한글 (hwp) | 17페이지 | 가격 1,100원

목차

Ⅰ. 사업개요
1. 에필로그
2. 사업추진 배경

Ⅱ. 사업 추진 계획
1. 배경
2. 사업 분석
3. Timmers의 비즈니스 모델 정의에 따른 사업계획

Ⅲ. 사업 추진
1. 메인화면
2. 회원 가입 화면
3. 회원 가입시 고객이 제공 받게 될 이미지 평가 화면
4. 고객이 차가운 계열의 생생한 칼라를 클릭 시 보게 될 화면

Ⅳ. 마 무 리

본문내용

1. 에필로그

‘나는 다른 사람에게 어떻게 보일까’ 하는 것은 사람들의 가장 큰 관심거리 중의 하나로 전 인류의 역사를 통해 사람들은 항상 타인의 눈에 비치는 자신의 모습을 알아내고, 그것을 향상시키는 일에 매혹되어 왔다. 지위가 높고, 유명한 사람만이 아니었다. 보통사람들에게도 이미지를 생각하는 것은 삶 그 자체를 생각하는 것이었다. 누구나 갖고 있는 이미지, 그 이미지를 자신의 내부에 잠재한 여러 가지 자질들을 아름답게 조화시켜, 외적으로 훌륭하게 연출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중요한 삶의 과제이다. ‘나’라는 사람은 하나지만, ‘나’에 대한 이미지는 수없이 많을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하면 더욱 그렇다.
인간이란 이성을 가진 사회적 동물로 혼자 살 수 없고 둘 이상 모여 서로 협동하고 지혜를 모아 유대관계를 가지며 생활한다. 또한 인간은 자기 존재에 대한 끊임없는 탐구를 계속하여 인간본성의 연구에 흔적을 남기기도 하고 신비와 경이로 가득 찬 특이한 존재에 대한 연구를 하기도 한다. 이렇게 인간은 생각하는 동물로 복잡하고 다양한 면이 있으며 사회라는 범주 안에서 인간관계와 유대를 갖고 생활하기 때문에 인간관계는 요람에서 무덤까지 해야 할 ‘일’ 중 하나이다. 결국 유대관계를 갖다 보면 호기심 많은 인간은 서로에 대해 분석․파악하게 되며 서로의 이미지를 보고 판단하게 되므로 최상의 이미지를 끌어내는 기술인 이미지 컨설팅이 필요한 것이다.
“이미지 메이킹(Image Making) 및 관리(Image Consulting)”란 특정 대상의 이미지를 다른 사람에게 언제 어디서든 그 상황에 필요한 사람으로 만들어 주고 그 능력을 배가시켜 주며 더 나아가서는 잠재하고 있는 내면의 잠재능력을 밖으로 표출시켜줌으로서 활동력 있고 자신감 있는 사람, 호감을 주는 상품, 또는 조직으로 보여 지게 하는 것이며, 이러한 일을 하는 사람을 이미지 컨설턴트라고 한다.
Image Making과 Image Consulting 둘 다 비슷한 말이지만, 접근 방법에서 미묘한 차이가 있다. 이미지 메이킹은 매너에 대한 강의를 하던 강사들이 시작했는데, 타인에게 좋은 인상을 주고 호감을 주는 이미지를 강조하면서 일정한 룰을 만들었다. 좋은 이미지를 주기 위한 정형화 된 틀로서, 예를 들어 입모양은 ‘위스키’ 발음할 때 모양으로 만들어야 하고, 또 인사를 할 때는 어떻게 해야 하고 등등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