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신학]그리스도의 기도학교에서 요약

저작시기 2003.10 |등록일 2006.07.08 한글파일한글 (hwp) | 3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지은이 : 앤드류 머리 지음 | 김성환 옮김
출판사 : 생명의말씀사
책제목 : 그리스도의 기도학교에서를 요약한 보고서 입니다.

목차

1. 주여, 우리에게 기도를 가르쳐 주소서
2. 신령과 진정으로
3. 은밀한 중에 계신 네 아버지께 기도하라
4. 이렇게 기도하라
5.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6. 하물며
7. 하물며 성령을
8. 그 강청함을 인하여
9. 주님께 추수에 대해 기도하라
10. 네가 무엇을 원하느냐
11. 받은 줄로 믿으라
12. 하나님을 믿으라
13. 기도와 금식
14. 서서 기도할 때에 용서하라
15. 두 사람이 합심하면
16. 오래 참으시나, 속히
17. 항상 내 말을 들으시는 줄을 내가 아나이다
18. 이 형상이 뉘 것이냐
19. 내가 아버지께로 감이니이다
20. 아버지로 하여금 영광을 받으시도록
21. 너희가 내 안에 거하면
22. 내 말이 너희 안에 거하면
23. 무엇을 구하든지 다 받게 과실을 맺으라
24. 내 이름으로
25. 그날에
26. 내가 너희를 위하여 기도하였노니
27. 아버지여 원하옵나이다
28. 아버지여 나의 원대로 마옵시고
29. 그의 뜻대로 구하면
30. 거룩한 제사장으로서의 직분
31. 쉬지 말고 기도하라
32. 조지 뮬러와 그의 기도 능력의 비결

본문내용

“내 안에 거하라”는 명령과 관련된 약속의 말씀 중에서 가장 고귀한 것은 “너희가 내 안에 거하면 무엇이든지 원하는 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 는 약속이다. 이 말씀은 어느 말씀보다도 속히 우리로 하여금 “내가 이미 얻었다 함도 아니요 온전히 이루었다 함도 아니라” 는 고백을 하도록 한다. 하나님과 함께하는 능력은 주님 안에 온전히 거하는 생활을 할 때 이를 수 있는 최고의 것이다.
그리스도와 같은 생활의 모든 특성 중 가장 고귀하고 영광스러운 것은 지금도 아버지의 존전에서 예수께서 끊임없이 수행하고 계시는 사역-항상 역사하는 중보-에 있어서 그를 따르는 것이다.
“그 아버지 하나님을 위하여 우리를 나라와 제사장으로 삼으셨다.” 왕에게나 제사장에게나 가장 중요한 것은 권세와 영향력과 축복이다. 왕에게 있어서 권세는 하향적이지만, 제사장에 있어서 권세는 상향적이어서 하나님을 설복한다. 우리의 귀하신 세사장과 왕이신 그리스도에게 있어서 왕으로서의 권세는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들을 온전히 구원할 수 있으니 이는 그가 항상 살아서 저희를 위하여 간구하심이라”는 제사장적 권세에 근거하고 있다. 그의 제사장이요 왕인 우리에게 있어서도 마찬가지다. 교회가 최고의 권세를 발견하고 행사하며 교회의 각지체가, 하나님과 사람으로 더불어 겨루어 이긴 왕으로서의 이스라엘의 후예임을 증명하는 것은 중보기도를 통해서다.
교회가 배울 필요가 있는 것이 있다면, 기도에는 응답이 있다는 사실과, 기도하면 들어 주실 것을 전적으로 믿는 자녀에게 하나님께서 무엇을 해주시는지를 깨달으려 하지 않는다는 사실이다. 하나님은 기도를 들어주신다. 이점은 널리 인정된 진리이다. 그리스도는 우리의 생명이시다. 그분은 쉼 없이 기도하시며 하늘에 거하신다. 우리가 이 사실을 믿기만 한다면, 우리 속에 있는 그분의 생명은 항상 기도하는 생명이다. 그리스도께서는 예나 교훈이나 명령이나 약속으로만이 아니라 자신이 항상 살아 중보 기도하는 우리의 생명임을 보여 줌으로써 우리에게 기도를 가르치셨다.
항상 살아 기도하시며, 우리 속에 거하셔서 기도하시며, 우리의 기도 새활을 위해 보증을 서 주시는 예수님을 보며 받은 소명을 수행할 수 있을지에 대한 우리의 모든 두려움이 사라지기를 바란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