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사례]가족사랑 실천사례

저작시기 2006.05 |등록일 2006.07.07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800원

소개글

부모가 자녀에게
또는 자녀가 부모를 도와서 성공하게 만든 사례를 유형별로
다루고 있습니다.

총 15개의 현재 생활에서 일어났던 사례를 다루고 있어서
가족에 대한 사례자료가 필요할 때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입니다.
그 사례에 대한 출처도 다 담겨있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부모가 가족에게 삶의 목적과 목표(사명, 비전)을 설정하도록 하는 말/
실제 행동과 지시 사례

<잡지> 2006, 여성중앙, 중앙 m&b㈜, 454~455
- 이가자 family story -
" 고등학교에서 미술을 전공하고 미대에 진학했는데 엄마가 학교를 그만두게 하시곤 절 프랑스로 보내셨죠. 물론 거부감은 없었어요. 어릴 때부터 `미용실 밥을 먹고` 자랐으니 미용을 한다는 것도 제겐 자연스러운 일이었거든요. 근데 프랑스에서 본격적으로 공부하면서부터 더욱 동기 부여가 된 거죠. 칸에서 열렸던 국제적인 미용 관련 쇼를 본 적이 있는데 한국에서 패션쇼도 본 적 없던 제겐 신선한 충격이었어요."
" 결혼 후 어머님을 따라 미국에 있는 비달 사순에 견학 간 적이 있는데 그게 제 운명을 결정한 것 같아요. 학교를 들어서는 입구에서부터 뭐랄까, 마치 신세계를 보는 듯한 느낌이었어요. 그때가 90년대 초니까 한국 사람들은 염색도 잘 안 할 때였죠. 근데 그곳엔 형형색색 다양한 컬러로 머리에 꽃을 피운 모습들이 가득했고 모두들 너무나 패셔너블한 거예요. 매력적이고 아름다웠어요. 비주얼 디자인을 전공했던 전 원래 광고 쪽 일을 하고 싶었지만 비달 사순을 보게 된 후 바로 이 길로 들어섰죠."
이가자 원장은 자신이 미용을 사랑하는 만큼 2세들에게 대를 물려야겠다고 진작부터 생각해왔다. 그래서 중 고등학생인 아들과 딸에게 미용 자격증을 따게 할 만큼 압력을 넣기도 했다. 현재 딸 지현씨 뿐만 아니라 아들도 관련 분야의 해외 비즈니스 업무를 맡고 있다.
( 어머니가 아들과 딸, 며느리까지 그들의 삶의 목표가 미용 분야의 권위자가 되는 것으로 느끼게끔 기회를 제공하고 이끌었다. )

참고 자료

본문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이트 주소까지./.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