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이탈리아 문학]모라비아(A. Moravia)의 무관심한 사람들(Gil indifferenti)

저작시기 2005.04 |등록일 2006.07.05 한글파일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이탈리아 신사실주의 작가 알베르토 모라비아(A. Moravia)의 대표적 소설『무관심한 사람들(Gil indifferenti)』에 대한 비평의 번역을 바탕으로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Ⅲ. 결 론

본문내용

Ⅰ. 서 론
Alberto Moravia(이하 Moravia라 표현) 현대 이탈리아 소설가 중 가장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는 작가이다. 어린 나이에 병을 앓게 되어 정규 교육을 제대로 받지 못하였으며 소년, 청년 시절 동안 줄곧 요양소 생활을 강요받으면서 정신 없이 노력한 대가로 성공한 소설가이다.
그는 철저한 로마 사람이다. 태어난 곳도 로마며 투병 기간과 외국 생활로 인한 공백을 제외하고는 줄곧 로마에 안주했다. 그의 작품 배경 또한 대부분이 로마이다.
Moravia라는 작가가 세상에 알려지게 된 경위는 그가 스물 두살 때 발표한 장편소설 『무관심한 사람들(Gli Indifferenti, 1929)』에 힘입어 혜성처럼 등장하여 독서계와 평론계를 깜작 놀라게 하였다. 오늘 우리가 다루고자 할 소설이 바로 그의 첫 번째 장편 소설인 바로 이 소설이다. Moravia는 로마의 한 중산층이 붕괴되고 타락해가는 현상은 곧 모든 문학 활동을 획일적 형태 속에 집어넣으려 했던 파시즘의 영향 때문이었다는 사실을 매우 상징적인 표현으로 이 소설 속에 투영시켰다.

Ⅱ. 본 론
Moravia는 그가 쓰고 설립한 그의 첫 번째 소설에서 어떤 아이러니에에 대해 묘사했다.
1925년 가을 Bressanone에서 시작하여 3년간 작업했고, 한편 본템펠리의 감상 중에 아방가르드 비평서에 기고하기 시작했다. 감상 그룹은 본템펠리의 협정으로 나중에 장편을 하나씩 쓰기로 하였는데, Moravia만이 그것을 끝냈다. “그때 감상 그룹의 편집자는 우리의 기고를 제안했고, 그것을 읽고난 뒤 유망하지 않다는 이유와 이래저래 핑계를 대며 나의 것은 거절했다. 난 소설을 들고 밀라노의 알페스 출판사로 갔다. 당시 출판사를 경영하던 Cesare Giardini는 작품을 읽고 바로 허락했다. 당시 난 비용 지불을 요구했으나 내가 5,000리라를 지불했다. 1929년 6월 소설은 매우 큰 성공을 거두었다.”
그 소설은 『Gli Indifferenti』이었고, 이태리에서는 이미 파시즘 예술로 지루해진 사람들에겐 주목할 만한 것이었으며, 23살의 그에게 문학적 평가를 가져다주었다. 그의 두 번째 소설은 1935년에 나온 『그릇된 야망(Le Ambizioni Sbagliate)』이었고, 1941년에 세 번째 소설 『가면무도회(La Mascherata)』를 냈다. 시험적이거나 탐험적인 초기의 이 작품들은, Moravia가 추구하는 것과 완전하게 부합되었으며, (그리고) 사실적인 구조나 표현법에 관해서는 이미 마음속에서 벌써 움직이고 있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