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지역특성화]특정지역의 세계화 방안-해남의 F1국제자동차경주대회

저작시기 2006.05 |등록일 2006.07.04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레포트 주제는 특정 지역의 세계화 방안이었고
해남을 소재로 쓴 것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우리나라도 국가적으로나 지역적으로 보았을 때 선진세계화에 뒤지지 않을 정도로 빠른 속도로 세계화의 물결에 동참하고 있다. 1980년 특정 지역 종합 개발촉진에 관한 특별 조치법을 시작으로 국민생활의 향상과 국민경제의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세계화에 점점 다가가고 있다. 1~3차 국토종합개발을 통해 산업기반 조성과 생활환경 개선, 국토의 균형발전, 국민복지 향상, 지방생활권 중심 개발과 자원절약을 위한 국토이용, 환경보전 및 통일에 대비한 국토기반 조성 등을 목표로 삼아왔다. 이런 국토종합개발을 시작으로 각 지방이 발전하기 시작하면서 특정지역들이 세계화에 발맞춰 지역의 특성을 살릴 수 있는 아이템들을 개발해 나아가고 있는 것이다. 각 지역들이 개발한 예를 찾아보면 춘천의 국제마임축제, 의정부의 국제음악극축제, 이천의 세계 도자비엔날레, 부산의 국제영화제 등 여러 문화제를 국제적으로 개최함으로 지역을 발전시키고 더불어 세계에 우리나라를 알리는 홍보 역할도 했다고 볼 수 있다.

F1은 월드컵, 올림픽과 함께 세계 3대 스포츠 이벤트이다. 최첨단 8 기통 이하 3000cc급 경주용 자동차를 쓴다. 배기량 등 등급에 따라 F1, F3000, F3, F4, FJ 등 다양하게 분류되는데, F1이 최고봉이다. 경기 중 최고 시속은 370㎞ 수준이라고 한다. F1은 첨단 자동차기술 의 치열한 격전장이기도 하다. 세계 굴지의 메이커들이 매년 ‘F1 머신’이라는 타이틀을 겨냥해 신상품을 내놓고 자존심 대결을 벌인다. 세계 18개국을 순회하면서 사흘씩 19경기가 열린다. 아시아에서는 일본, 중국, 말레이시아가 개최하고 있다. 개최국명을 그랑프리 앞에 붙인다. 매년 최고 드라이버와 최고 차량제작사 등 두 챔피언을 뽑는다. 대회별 입장객은 20만명(외국인 6만명 포함)선이고, 무려 200개국에 중계된다. 시청자는 경기당 25억명에 이른다. TV중계료만 10억달러를 웃돈다. 현 세계 챔피언인 미하엘 슈마허(독일) 등 유명 레이서들은 움직이는 광고판들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