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음악감상문]음악감상문

저작시기 2006.04 |등록일 2006.07.04 한글파일한글 (hwp) | 9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모닝콘서트를 다녀와서 작성한 음악감상문입니다.
작곡가조사와 더불어 곡 조사까지 포함되어있습니다.

본문내용

11. A.Vivaldi
♪ Concerto for 4 Violins
연주자: 바이올린/이영민, 장철영, 이지현, 정성혜

- A.Vivaldi(1678~1741)
바이올린 연주자. 베네치아 출생.
어려서부터 산마르코 대성당의 바이올린 연주자였던 아버지로부터 바이올린과 작곡의 기초를 배웠다. 1693년 수도사가 되고, 10년 후에 사제로 서품되었다.
1703∼40년에는 베네치아 구빈원(救貧院) 부속 여자음악학교에 바이올린 교사로 근무하며 합주장·합창장을 역임하였는데, 그 동안 학생들을 위하여 작품을 많이 만들어 학교 관현악단에서 발표하는 등 활발한 음악활동을 하였다. 또 한때는 만토바의 필립공의 악장으로 있었으며, 16∼22년에는 마르첼로와 알비노니의 영향을 받아 오페라 작곡에도 주력하였다.
그 후 여러 차례 로마·피렌체·빈 등지를 연주 여행하였으며, 또 국외에서도 여러 차례 연주회를 가졌다. 그는 40여 곡의 오페라를 비롯하여 많은 종교적 성악곡, 가곡 등을 남겼는데 기악곡은 음악사에서 특히 중요한 구실을 하였다.
협주곡 분야에서도 코렐리 등이 만든 형식을 발전시켜 갖가지 현악기와 관악기를 위한 독주협주곡과 합주협주곡을 작곡, 새로운 경지를 개척하였다.
그것은 대부분 알레그로―아다지오―알레그로의 세 악장형식이며, 알레그로악장에서는 으뜸조[主調]―딸림조[屬調]―관계조―으뜸조라는 전형적인 조구성(調構成)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작품들이 다음 세대에 미친 영향은 매우 컸으며, J.S.바흐는 비발디의 작품을 여러 곡 편곡하여 그 기법을 익혔다.
주요작품에는 신포니아 23곡, 합주협주곡 《조화의 영감(靈感)》, 바이올린과 관현악을 위한 《사계》, 갖가지 독주악기를 위한 협주곡 다수와 실내소나타 12곡, 바이올린소나타 17곡 등이 있다.

- 곡의 감상
이 곡은 4대의 바이올린 연주이다. 연주자들이 무대로 나왔을 때의 모습은 굉장히 멋있었다. 자리를 잡고 악기를 조율하고 자리를 잡고 앉았을 때 나는 어떤 연주가 나오게 될지 굉장히 기대하고 있었다. 마지막 곡이기 때문에 더욱더 그랬는지 모른다. 연주가 시작되고 같은 바이올린이지만 각기 다른 소리를 내는 듯했다. 너무나 멋진 곡이었다. 마지막까지 나는 연주에 몰입해 있었다. 이 순간이 조금이라도 더 연장되길 바랐지만 연주는 완벽한 흐름에 따라 이루어졌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