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D

[식품영양학]영양학

저작시기 2006.03 |등록일 2006.07.03 한글파일한글 (hwp) | 1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현대인과 영양이라는 과목을 수강하고 감상문을 쓴것입니다..
1. 사람을 살리는 먹을거리.
2. 질병의 역사.
3. 잘못된 식생활이 성인병을 만든다.
4. 비타민 쇼크
5. 초라한 밥상
6. 밥상이 썩었다 당신의 몸이 썩고 있다

목차

1. 사람을 살리는 먹을거리.

2. 질병의 역사.

3. 잘못된 식생활이 성인병을 만든다.

4. 비타민 쇼크

5. 초라한 밥상

6. 밥상이 썩었다 당신의 몸이 썩고 있다

본문내용

사람을 살리는 먹을거리를 읽고

사람을 살리는 먹을거리라? 나는 처 음 이 책을 접했을때 무슨뜻인지 이 해가 잘 되지 않았다. 그러나 이 책을 차츰 읽어나가면서 작가가 말하려는 의도를 알게 되었다.
내용을 요약하자면 이러하다. 작가가 실천했던 내용을 담고 있다. 작가가 자연식을 하고 자연요법을 실행하면 서 겪었던 좋은 점들을 잘 말해주고 있다. 그리고 작가가 병원에서 치료하 지 못하던 사람들을 만나면서 자연요 법과 단식 식생활을 채식으로 변하게 하면서 발전되는 모습들을 담고 있어 서 당뇨병을 앓고 계신 아버지가 있 는 나에게 더욱 많은 도움이 되었다.
책에서 1부에서는 생활 속의 자연건

강이라는 주제로 부인과, 암, 단식 숙변, 풍욕. 냉풍욕 성인병, 간장질환, 신장병 및 장기능 장애, 열요법, 계절과 건강, 항생제 대신 사용하는 식품, 식생활, 2부에서는 식생활의 기본, 양념, 김치, 나물, 국수, 야채전, 조림, 죽, 미음, 이유식,간식, 장아찌, 떡, 빵, 선, 일품요리, 건강차, 음료, 3부에서는 자연건강 운동요법이라는 주제로 서의학 6대 법칙, 물.공기요법, 산모와 아기를 위하여, 독소제거 요법들, 등을 말하면서 병원에서 힘들게 병마와 싸우는 것이 아닌 생활속에서 질병을 이기는 법을 가르쳐주고 있다.
간단히 일반적인 것을 말하면 우리는 흔히 고단백 영양식을 육류로만 알고 있다. 나 역시 육류 없이 채소만 먹으며 생식을 하면 사람의 영양소가 부족해서 몸에 해롭고 몸이 병을 앓는다 생각을 했다. 그러나 이 책에서는 나의 상식을 뒤집어 주었다. 채식만으로도 우리는 사람의 신진대사를 원활이 할 수 있다. 뿐만아니라 육식의 단점을 채식으로써 극복시켜 준다는 것을 알았다.
또한 육식이 사람에게 얼마나 안 좋은지 일깨워 주었다. 그리고 하루 2끼만 먹고 냉욕 풍욕 냉, 풍욕 요법들이 나에게 많은 도움을 줄거 같았다.
우리가 흔히 몸에 좋다고 알고 있던 숯이나 야채 김치등이 우리 몸에 어떤 효과를 보이고 어디에 좋은지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었다.
또한 우리가 흔히 평상시에 아무생각 없이 먹던 우리의 전통음식들이 우리 몸에 얼마나 좋은지 새삼 알게 되었다. (된장 찜질 요법)
그리고 우리가 일상에서 아무 어려움 없이 할 수 있으면서도 건강을 지킬수있는 방법들이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어서 너무 좋다. 그리고 그 밖에 우리들의 몸에 좋은 음식들을 조리하는 방법들이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어서 사람들이 쉽게 따라 할수 있도록 만든 작가에게 너무 고마웠다.
이 글을 읽으면서 나 자신은 많은 생각을 고치게 되었다. 평소에 육류와 술 담배등 몸에 안좋은 일들을 내 자신이 모두 해왔었는데 이것들이 얼마나 나의 몸에 안좋은 일인지 알게 되었다.
이런 좋은 지식들은 나 자신만 알고 있기에는 너무 유익한 정보이여서 친구들에게 추천을 했다. 내가 태어나서 책을 읽는 일도 흔하지 않은 일이지만 더구나 책을 추천해본적이 없는 나에게 책을 추천하게 만들어준 책이다.

참고 자료

사람을 살리는 먹을거리.

2. 질병의 역사.

3. 잘못된 식생활이 성인병을 만든다.

4. 비타민 쇼크

5. 초라한 밥상

6. 밥상이 썩었다 당신의 몸이 썩고 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