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독후감상문]영화 ` 샤이닝 ` 관련 자료

저작시기 2005.05 |등록일 2006.07.03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학교 수업중 샤이닝을 조사하다가 모은 자료들 입니다.

공포물 샤이닝 한번쯤 보는것도 좋을듯..

목차

없음

본문내용

감독
스탠리 큐브릭 Stanley Kubrick
주연
잭 니콜슨....잭 토랜스
Jack Nicholson....Jack Torrance
셜리 듀발....웬디 토랜스
Shelley Duvall....Wendy Torrance
대니 로이드....대니 토랜스
Danny Lloyd....Danny Torrance
스캣맨 크로더즈....딕 할로랜
Scatman Crothers....Dick Hallorann
필립 스톤....델버트 그레이디
Philip Stone....Delbert Grady
배리 넬슨....스튜어트 울먼
Barry Nelson....Stuart Ullman
1.
저흰 지금까지 상당히 많은 `귀신들린 집` 영화를 다루어 왔습니다. 클래식 헐리웃 시대의 고전인 [언인바이티드], 헨리 제임스 원작의 [공포의 대저택], 유령 선장과 젊은 과부를 주인공으로 내세운 로맨틱 코미디 [유령과 뮤어 부인], 로버트 와이즈의 루튼 식 유령 영화 [더 헌팅], 윌리엄 캐슬의 싸구려 클래식 [저주받은 언덕의 집], 캐나다 추리 호러물인 [체인즐링], 에드워드 왕조식 멜로드라마 [에드브룩의 비밀], 귀신들린 집 영화의 80년대 버전인 [가브린]까지. 아직 [폴터가이스트]나 [아미티빌] 시리즈, [헬 하우스의 전설], [검은 옷의 여인]과 같은 영화들이 빠져 있지만, 그래도 영어권의 귀신들린 집 영화들을 거의 총망라했다고 저희가 우겨도 아주 틀린 말은 아닐 거예요.
그러나 이 리스트는 뭔가 부족합니다. 꼭 다루어야 할 영화 하나를 지금까지 늑장부리며 다루지 않았기 때문이지요. 네, 바로 [샤이닝] 말입니다.
2.
[샤이닝]을 귀신들린 집 영화의 결정판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글쎄요. 적어도 이 영화가 위에 언급한 많은 영화들이 만들어낸 트릭 위에 서 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스티븐 킹의 원작이 셜리 잭슨이나 에드거 앨런 포 (그리고 추정컨대 아마 기 드 모파상도)가 쌓아올린 성과를 디디고 위에 올라선 것처럼, 스탠리 큐브릭의 이 영화도 지금까지 만들어진 귀신 영화들이 없었다면 이런 모양새를 갖추지 못했겠지요.
그러나 `결정판`이라고 말하기엔 이 영화는 너무 독특합니다. 큐브릭의 개성이 지나치게 강하지요. 아마 그래서 저희가 계속 이 영화를 까먹고 있었나 봐요. 장르 영화라는 느낌이 별로 없으니 말입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