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자동차]생활속의 자동차(자동차와 생활) 내가 차를 산다면...

저작시기 2006.06 |등록일 2006.07.02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 | 13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파워포인트로 작성된 생활속의 자동차 "내가 차를 산다면..." 레포트 입니다.
차종은 Mercedes-Benz ML55 AMG 를 기준으로 작성했구요.
저는 A+ 성적 나온거니 다른분들도 참고하셔서 좋은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목차

1.모델

2.모델 제원

3.벤츠의 역사 성능

4.디자인 특성

5.적용 신기술

6.과제를 마치며…

본문내용

벤츠의 역사

벤츠는 `최고급차의 대명사`, `안전의 대명사`로 불리는 독일 메이커다. 이러한 명성은 `최고가 아니면 만들지 않는다(Das beste, oder nicht)`는 창업정신에 기초한다. 110여년에 이르는 벤츠의 역사는 곧 자동차의 역사다.벤츠의 창업자는 고틀리프 다임러(1834∼1900)와 칼벤츠(1844∼1929)다. 서로 멀지 않은 곳에 살고 있으면서 비슷한 시기에 휘발유차를 발명한 두 사람은 각자 서로의 영역에서 발전을 거듭했고 한 사람은 벤츠사, 다른 사람은 다임러사를 만들었다. 20세기 들어 후손들이 경영하던 다임러사는 벤츠사와 자동차 시장과 자동차 경주에서 맞부딪치면서 라이벌이 되었다. 
벤츠가 경쟁에서 밀리기 시작한 것은 다임러가 개발해 1901년 생산을 시작한 메르세데스의 인기 때문이었다. 이 차는 당시 다임러의 오스트리아 판매대리인이었던 에밀 옐리네크의 딸 메르세데스의 이름을 딴 것이다. 옐리네크는 자동차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독일의 다임러사를 알게 되고 고틀리프 다임러를 만나 그의 차를 여러 대 사게 되었다. 1900년 다임러가 휠베이스를 넓히고 엔진을 개선한 새 모델을 내놓자 옐리네크는 36대의 차를 주문하면서 두 가지 조건을 걸었다. 
하나는 그가 오스트리아, 헝가리, 프랑스, 미국의 독점 대리점 영업권을 갖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차에 그의 딸 이름을 써달라는 것이었다. 다임러는 옐리네크의 조건에 당황했지만 받아들였다. 메르세데스는 나오자마자 큰 인기를 끌었다. 이후 다임러사는 모든 차에 메르세데스라는 이름을 썼고 1902년에는 상표로 사용하게 되었다. 이렇게 해서 다임러는 사라지고 메르세데스의 시대가 시작되었다. 
1902년 다임러가 내놓은 메르세데스 심플렉스도 인기를 모았다. 벤츠는 메르세데스 심플렉스에 대항해 파지할을 내놓았는데 두 메이커의 경쟁은 선박과 항공기에까지 이어지면서 20세기 전반을 장식했다. 두 메이커의 차 만들기는 각각 특징이 있었다. 레이스에 관심을 가졌던 다임러는 스피드에 역점을 두었고, 벤츠는 기술과 안전에 주목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