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영화감상문]가타카 영화 감상문

저작시기 2006.06 |등록일 2006.07.01 워드파일MS 워드 (doc) | 4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영화 가타카 감상후 미래의 사회와 양면성 등의 관점에서 작성한 감상문.

목차

<정해진 운명은 없다!!!>
-영화 ‘가타카’를 보고 나서

본문내용

영화 배경은 유전자로 신분이 결정되는 미래세계로, 주인공 빈센트 프리만은 열성인자를 지니고 태어난 `신의 아이`이다. 그의 유전자 검사는 심장 질환 발병률 99%, 예상 수명은 31세로 암울했다. 그래서 그는 우주항공사가 되고 싶지만 부적격자로 분류되어 꿈을 이룰 수 없는 운명에 처해진다. 또한 빈센트의 운명에 좌절한 부모는 인공 수정을 통해 완벽한 유전인자를 가진 그의 동생 안톤을 출산한다. 어렸을 때부터 빈센트는 여러 가지 면에서 우성유전자 만을 가진 동생 안톤보다 부족했다.
우주에 대한 남다른 관심을 가지고 있던 빈센트는 부모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우주 비행사가 되기 위해 꿈을 펼쳐 나간다. 그러나 성인이 된 후 그는 우주 비행사가 되는 그 어떤 시험이나 면접도 단지 자신의 유전자 때문에 통과하지 못하는 현실을 자각하고 좌절한다. 집을 나가기로 결심한 그는 동생 안톤과 마지막 수영시합을 한다. 이 시합에서 자신의 유전적인 열등함을 극복하기 위해 항상 끊임없는 노력을 해오던 빈센트는 결국 동생을 이긴다. 바다 한 가운데 빠진 동생을 구해냈을 때 그는 우성과 열성은 비록 사회에서는 엄격하게 구분되지만 인간의 진정한 가치는 유전자로 평가 되는 것이 전부가 아니고, 그 차이도 정신력으로 극복 할 수 있다는 믿음과 우주 비행사가 되겠다는 꿈을 간직한 채 세상 밖으로 뛰쳐나간다.
청소부 생활을 전전하던 빈센트는 어느 날 최고의 우주 항공 회사 ‘가타카’에서 청소부로 일하게 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