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서평]아폴론

저작시기 2006.04 |등록일 2006.07.01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올림포스 12신중 아폴론에 대해서..

목차

아폴론은 누구인가??
아폴론의 탄생은??
아폴론과 다프네
아폴론은 동성연애자 였다??
아폴론의 아들 파에톤
아폴론에 대한 정리

본문내용

어린시절 그리스 신화에 대한 책을 읽어 본 적이 있다. 그때 이유는 모르겠지만 태양의 신 ‘아폴론’ 이 기억에 남았다. 솔직히 지금까지 내가 아는 신은 제우스랑 아폴론 뿐 이었다. 제우스는 누구나 다 알고 있을 것이고 아폴론은 어린시절 제우스를 알기 전부터 알고 있었던 신 이었다. 태양의 신이라는 타이틀 때문인지 어린시절에는 가장 강력하고 멋있는 신처럼 느껴졌는지 모르겠다. 하지만 내가 알고 있었던 것은 태양의 신이라는 것 뿐 그 이상 알고 있는 것은 없었다. 그래서 아폴론에 대해서 좀 더 많이 알아보고자 한다.

아폴론은 누구인가??
아폴론은 `미남 청년`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태양의 신이자 궁술(弓術)과 예언ㆍ의료ㆍ음
악 및 시의 신이기도 하다. 그리스계의 이름이 아닌 것으로 보아 동방의 소아시아나 북방민족으로부터 이입된 신이며, 본래는 목자의 수호신으로 생각된다. 노미오스, 리카이오스, 스민테우스 등의 호칭을 갖고 있는 것은 이리나 쥐로 인한 피해를 막는 힘을 나타낸 것으로 해석된다. 나중에는 그리스적 성격과 문명의 대표적 신이 되어 국가에 있어 중요한 도덕이나 법률을 주관하여, 특히 살인죄를 벌하고 그 더러움을 씻어 주는 힘을 갖고 있다.
올림포스 12신 중 하나로, 제우스와 레토의 아들이다. 여신 아르테미스와는 쌍둥이 동기간이다. 레토는 제우스의 아내 헤라의 질투로 출산할 장소를 찾지 못하다가 델로스섬으로 도망쳐 가 그곳에서 아폴론을 낳았다고 한다.

아폴론의 탄생은??
제우스의 정실부인인 헤라는 제우스의 연인들과 자식들을 심하게 박해하였다. 그들 중 레토는 자신의 아들 아레스보다 위대한 신 아폴론을 낳을 것이라는 예언 때문에 더욱 심하게 박해하였다. 제우스의 자식을 임신한 레토는 출산할 피난처를 찾아 다녔지만 레토의 해산을 허락하는 곳은 영원한 불모지로 만들겠다는 헤라의 협박 때문에 해산할 장소를 찾을 수 없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