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경영]ceo 김성주

저작시기 2006.06 |등록일 2006.06.29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ceo 김성주에 대해서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프로필
2. 김성주 CEO 가 걸어온 길
3. 김성주의 성공 요인 분석
4. 김성주의 자서전 `나는 한국의 아름다운 왕따이고 싶다`

본문내용

여성은 감수성 뿐 만 아니라 남성들보다 사회진출에 유리한 여러 가지 특성을 가지고 있다. 남성은 수직적인 명령, 통제에 강하기 때문에 수평적으로 사람을 육성하고. 재능을 최대 발휘 할 수 있는 능력이 뛰어난 여성이 사회 진출을 적극적으로 하게 된다면 우리시대가 필요로 하는 진정한 리더의 모델이 될 수 있다. 전 세계 소비시장의 80%를 움직이고 이는 여성, 이런 여성이 글로벌 시대를 열어야 한다고 주장하는 성주 인터내셔널 대표 김성주 씨. CNN이 아시아의 발전할 여성 사업가중 한명으로 선정된 세계여성지도자 모임의 회원이다. 그녀는 여성 지도자를 양성하는 것이 목표다. 그녀가“여성의 눈으로 바라보고, 자신이 여성이라는 자신감을 가져라.”라고 했던 말이 기억에 남는다. 아직 직접적으로 사회에 나가 직장을 다니거나 부딪쳐 보지 않은 나로선 여성의 사회적 차별에 대해 심각하게 느낀 적은 없다. 정치학과 무역을 전공하고 있는 난 앞으로 이 분야에서 남성들과 부딪히고 차별을 겪으며 사회생활을 해야 할 것이다. 이미 그녀의 말 속에서 여성의 사회적 진출에 대한 차별을 느낄 수 있었던 난, 후에 그런 일을 경험하게 된다면 자부심을 갖고 구체적으로 여성만의 특성과 나만의 장점을 잘 살려 당당하게 활동 하도록 노력할 것이라는 다짐을 세웠다.

Ⅰ. 서론

최근 각 분야에서 여성 CEO들이 증가하고 있다. 아직까지는 전체 CEO에 비해서 그 비율은 다소 미미하지만, 90년대 후반부터 여성 CEO의 수는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출판업계, 패션업계, 광고업계, 인터넷 비즈니스 등에서 여성 CEO들은 강세를 보이고 있다. 현대에 들어서 남성 중심의 조직문화 성격이 강한 분야보다는 여성의 섬세함, 꼼꼼함 등을 요구하는 분야가 증가하고 있고, 이런 이유 때문에 여성 CEO가 급격하게 증가하였다. 성주인터내셔널의 김성주 CEO 역시 이러한 여성 CEO중 대표적인 인물이다.
성주인터내셔널은 패션유통업계 분야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으며, 현재 소니아 리키엘, 입셍 로랑, 막스 앤 스펜서, MCM을 갖고 있다. 이 중 가방 브랜드인 MCM과는 기술 협력을 맺어 이제는 전량 수출하고 있다. 김성주 사장. 그는 성주인터내셔널을 굴지의 패션업체로 키운 파워 여성이다.
사실 그녀가 국내에서 부각되기 시작한 것은 얼마 되지 않았다. 김성주는 그전까지 외국에서 인지도가 더 높았다. 97년 세계경제포럼에서 김성주를 차세대 세계 지도자 100인 중 한 명으로 꼽았고, 97년 10월 동남아 경제각료회의 연설자로 초청했으며, 98년 7월에 세계여성지도자회의 총회에 아시아 대표 연설자로 선정되었다. 호주의 경제 잡지 비즈니스 클라스는 1998년 세계 100대 여성 기업인 중 한 명으로 그녀를 선정했으며 98년 10월 영국의 이코노미스트가 주최한 아시아경제회의에서 김성주를 한국 대표연설자로 초청했다. MBC 성공시대에서 김성주 편은 시청률 25%를 기록했으며, 김성주의 자서전 `나는 한국의 아름다운 왕따이고 싶다` 를 펴내기도 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