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조경설계]의뢰인과 만남

저작시기 2006.04 |등록일 2006.06.28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조경설계시 의뢰인과의 만남의 중요성을 쓴글

목차

일반 주택 소유자가 정원 설계에 접근
- 손수만들기를 좋아하는 형
- 수동적 비교 구매형
- 능동적 비교 구매형

잠재적 의뢰인과의 첫만남
- 잠재적 과업의 추진

잠재적 의뢰인의 집에서 만남
- 첫 대면
- 제공 가능한 용역
- 설계 철학
- 설계 과정

안내서 제시
- 안내서
- 자료철 구성

설계비

설계 용역 제안서
- 이름과 주소
- 일의 범위
- 도면/ 성과품
- 의뢰인과의 화합
- 시간계획
- 비용과 지불 계획
- 계약 승인

본문내용

일반 주택 소유자가 정원 설계에 접근
잠재적인 의뢰인과의 만남에 대한 실질적인 과정을 논하기에 앞서 설계자가 만나고자 하는 주택 소유자의 몇몇 타입에 관해 알아두는 것은 유용한 일이다. 각 타입의 주택 소유자는 프로젝트의 설계와 시공, 관리에 독특한 접근성을 갖고있다. 그리고 각각은 설계자와 조금씩 다른 방법으로 작업을 수행하는 경향이 있다.
- 손수만들기를 좋아하는 형
정원 설계와 시공에 직접적으로 간여하기를 원하는 일반적인 활동성있는 사람들이다. 그들은 집 주변에 대한 고정관념 때문에 다른 비슷한 주택들과 조금 다른 수목을 식재하거나 울타리, 포장재료, 또는 조경 소재들을 사용함으로써 어떻게든지 돋보이고자 하는 강한 의욕을 지니기 쉽다. 또한 정원 잡지나 안내문을 철저히 살펴보아서 설계에 반영시키기도 한다. 일단 구상이 세워지면 손수만들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필요한 물건과 장비를 구입하고 그것을 집으로 싣고 온다. 스스로 구상한 설계대로 직접 시설하고 시공한다. 그들은 부지 개발에 대한 설계자, 시공자, 관리자임에 대한 대단한 자긍심을 지니고 있다. 이런 주택소유자의 형은 전문가로부터 많은 자문을 요청하지 않는다. 되도록이면 자신이 더 많은 작업을 행하는 것을 더 좋아하기 때문이다. 결론적으로 이들은 직업을 갖는다는 것은 매우 어렵다. 그래서 손수만들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전문가로부터 조언을 요구할 때는 그들이 매우 논리적이고 자신의 집 주위 환경에 대해 필요한 전문적인 철학을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또 전문가를 찾아가는 것이 자신의 구상안에 대해 좀더 알고자 하는 것이지 구상 계획 자체를 알려고 찾아가는 것은 아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