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유아행동관찰]유아행동관찰 - 만5세 남아

저작시기 2006.01 |등록일 2006.06.28 한글파일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유치원에서 만난 만5세 남아를 관찰 후, 관찰내용과 평가를 기술하였습니다.
많은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관찰내용
평가

본문내용

관찰내용

인수는 혼자서 테이블에 앉아 있다. 인수는 군사 인형을 꺼내서 세워 두고 있다. 편을 두 갈래로 나누었는데 편끼리 서로 총을 겨누고 있다. 인수에게 학생 선생님이 다가간다. “이름이 뭐야?” “인수인데요” 인수가 대답한다. 학생선생님이 묻는다.“ 인수야 지금 뭐하는 거니?” 인수는“ 지금 전쟁 중이라서 싸우는 거예요.”라고 말한다. 그러더니만 한쪽 편을 모두 쓰러트린다. 학생선생님이 묻는다.“ 인수야 지금 이쪽 편이 진거니?” 인수는 “예”라고 대답한다. 학생선생님은“ 인수야 이렇게 싸우고 다치고 이러는 전쟁이 좋아? ”라고 묻는다. 인수는 “예”라고 대답한다. 학생선생님이 다시 묻는다. “인수야 사람들이 다치고 아파하는데도? 서로 사이좋게 지내고 사랑해주는 것이 더 좋지 않을까?” 인수는“ 아니요. 서로 싸우는 것이 더 재미있어요. 저는 공포영화도 좋아해요. 사람들이 막 소리 지르고 죽이는 것이 좋아요. 피흘리는 것은 더욱 좋아요.”라고 대답한다. 학생선생님은 “ 아니야, 인수야 인수야 서로 사랑하고 안아주는 것이 더 좋은거야, 서로 사랑해야지 마음이 기쁜거야, 사람이 죽는 것을 좋아하는 것은 잘못된 거야” 라고 말한다. 인수는 듣기 싫어한다. 갑자기 테이블 위에 눕더니 눕은 상태에서 팔을 마구 흔들어 테이블 위에 군사인형을 마구 떨어뜨린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