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문화현장연구]동아리의 조직및 구성

저작시기 2006.06 |등록일 2006.06.28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재가 속한 동아리를 토대로 동아리 구송및 조직 활동영역등에 대한 기록

목차

서론
1. 동아리 정식 명칭
2. 동아리 형성 의도
본론
1. 동아리 조직도
2. 동아리 연혁
3. 동아리 활동사항
4. 동아리 활동 장소
결론
1. 동아리란 무엇이며,
우리가 지킬 사항

본문내용

서론

1. 동아리 정식 명칭

동아리의 정식 명칭은 생물학과 식물분류동아리“모여나기”이다.

2. 동아리 형성 의도

식물에 관심있는 모든 생물학도를 위한 모임
생물학과 학생 및 재학생의 좀더 폭넓고 재미있는 자연 탐방을 원하는 모든 학우들을 위해 개설 하였다.

생물학과 최초 식물 분류동아리로서 식물을 좋아하고 식물동정을 좋아하는 생물학도들이 모여 만들었다.
식물분류라 해서 지겹고 힘든 일이 아니라 야외조사활동을 통해 직접 보고 확인하여 식불의 이름을 알아가고 식물의 생태를 알아가고자 하는 공부를 하는 동아리로써 꼭 식물분류동이리라 하여 식물만 보는게 아니라 야외활동을 학교 근처 산지 및 전국 유명 산지를 견학하면서 야생동물, 곤충, 그리고 계곡과 저수지 등에 사는 생물등을 관찰하며 자연전체를 공부하는 모임이다.
이 동아리는 국가 자격증, 식물 분류 기사를 위해 식물분류 공부방도 개설 중이므로 친목 도모 및 미래를 위한 준비 단계로서 사회성 뿐 만아니라 선후배와의 친밀도를 한차원 높일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된다.

본론

1. 동아리 조직도

*1기 회원 조직도

( )


2. 동아리 연혁

2005년 1학기-식물분류에 관심있는 학우들이 모여서 점심시간 등 이용하여 교정 주변을 조사하며 학교 조경 식물등에 관심을 가진다
2005년 생물학과 전체 채집대회를 기점으로 식물분류회라는 친목회를 형성한다.
2005년 6월- 여름방학을 통해서 정식으로 스터디 그룹을 형성하여 회원을 모집하고 있으며 현재 1기생을 포함하여 약 10명이 공부를 함께 하고 있다.
2005년 2학기-국가 기술 자격증인 식물 분류기사의 필기를 중점으로 공부하고 있으며 11회 필기 수업을 하고, 2회 야회조사와 1회 전주수목원을 견학하였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