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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사요법]자신에게 맞는 식단

저작시기 2006.05 |등록일 2006.06.28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자기의 열량을 측정한뒤 맞는 식단을 짠 리포트 입니다.
계산에 자기의 것만 대입하면 고칠수 있습니다.

목차

1. 하루섭취 열량에 따른 단위수 알기
2. 교환단위수를 끼니별로 나눠서 하기
3. 식품선택
4. 식단작성

본문내용

1) 1단계 - 총 열량과 단백질, 지방, 당질의 필요량 산정.
- 3대 영양소 비율
- 성인(본인) : 2100kcal
⇒ % 정한 뒤, 총 kcal와 도입, 탄수화물 ․ 단백질 - 4kcal, 지방 9kcal로 나눠준다.
→ 탄수화물 : 65%(2100 X 0.65) / 4 ≒ 341.222 = 341
→ 단백질 : 15%(2100 X 0.15) / 4 = 78.75 = 79
→ 지방 : 20%(2100 X 0.2) / 9 ≒ 46.66 = 47

2) 2단계 - 각 식품군별 교환 단위수의 결정
▶ 2100kcal(열량에 맞춰서)
1. 우유 ․ 과일 ․ 채소 군의 교환수 결정 (열량별 식품군의 교환단위수를 참고.)
- 우유 : 2컵
- 채소 : 6
- 과일 : 2

2. 당질, 단백질, 지방량 계산(1에 대한)

3. 곡류군의 교환단위 결정
: 우유군, 채소군, 과일군의 달질 함량 합산 후 그 값을 처방된 당질 필요량에서 제외한 당
질량을 23g(곡류 교환단위의 당질량)으로 나눠주면 하루에 필요한 곡류의 총 교환단위수
를 얻을 수 있다.
- 우유군의 탄수화물 : 22g
- 채소군의 탄수화물 : 18g
- 과일군의 탄수화물 : 24g
⇒ 이 셋의 합 : 64g을 필요량을 구하기 위해서는 1에 나온 탄수화물 필요량에서 빼준다
341 - 64 = 277g
⇒ 그 나머지양을 23g으로 나눠준다.
277g / 23 ≒ 12.04 = 12 ∴ 12단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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