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실내디자인]견본주택 감상문...

저작시기 2006.06 |등록일 2006.06.27 한글파일한글 (hwp) | 23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주거와 디자인 시간에 쓴 레포트 입니다.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 토대로 감상문 쓴 것입니다.
사진과 그에 따른 부연 설명을 썼습니다.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33A형
평면도 / 부부침실 / 욕실 및 드레스 룸 / 학생방 /
서재방 / 주방 / 거실 / 공동욕실 /
2. 33B형
평면도 / 부부침실 / 부부욕실 / 방1 /
방2 / 주방 / 거실 / 공동욕실 /
3. 45평형
평면도 / 부부침실 / 부부욕실 / 방 / 서재 /
주방 / 거실 / 공동욕실 / 현관 /
4. 66평형
평면도 / 부부침실 / 드레스 룸 / 부부욕실 / 서재 / 피아노 방 /
거실 / 주방 / 보조주방 / 거실 / 공동욕실 / 현관 /
Ⅲ. 결 론

본문내용

거실은 전체 조명과 국부조명을 사용하여 환하면서도 분위기 있는 실내공간을 연출하고 있다. 실링라이트 두 개로 거실 전반에 빛을 제공하고 확장형을 선택한 입주자들에게는 다운라이트로 확장형 부분의 경우에 부족할 수 있는 조도를 제공하고 있다. 소파와 쿠션의 직선적 느낌과 소파 테이블의 곡선 느낌이 잘 조화를 이루고 있다. 소파 양 옆에는 사이드 테이블과 플로어 스탠드를 놓아 시각적 균형을 맞추었다. 바닥에는 카펫을 깔아 따뜻한 분위기를 표현했다. 벽걸이 평면 TV 양 옆에는 같은 모양의 테이블 스탠드를 놓아 대칭적 균형감이 느껴진다. 그리고 소파 쪽 벽면과 TV쪽 벽면을 다르게 하여 장식적 미를 추구했다.

학생 방으로 꾸며진 곳이다. 목재느낌의 자제와 그린 톤을 이용하여 자연의 하나인 듯 자연 느낌을 살리고자 애썼다. 커텐과 침대보를 통일하고 패턴의 반복을 통해 통일감을 주었다. 의자역시 그린색상으로 통일하였다. 녹색만 있으면 너무 단조롭기 때문에 보색계열인 주황을 같이 사용하여 조화를 꾀하였다. 침대 옆에 책상, 책꽂이와 동일한 소재의 나이트테이블을 놓고 그 위에 테이블 스탠드로 방의 분위기를 살려주고 있다. 벽면의 책꽂이를 기준으로 좌우에 동일한 반복의 가구 배열로 대칭적 균형이 느껴지도록 하여 단순미가 느껴진다. 책꽂이의 형태, 책상과 나이트테이블의 형태에서 하나의 리듬감이 느껴지며 질서 있어 보인다. 방 사용자가 학생이기에 통일감과 질서, 균형적인 디자인 원리를 사용하여 방을 디자인 한 것 같다. 또한 학생은 공부를 많이 하다 보니 눈이 쉬 피로해 질 수 있다. 그래서 나무와 흙으로 대변되는 자연의 색인 녹색과 갈색을 선택 사용하여 눈의 피로가 덜 하도록 한 것 같다. 또한 사진에도 보이듯이 벽면 일부에 목재를 붙여서 시각적으로 공간을 구분하며 다양성을 추구 한 것을 볼 수 있다.
33.96평이 확장을 하면 46.42평이 되 수 있어서 안방 욕실을 별로도 만들어 놨고 욕실 가기 전에 따로 세면대를 밖으로 빼서 만들어 놓은 것을 볼 수 있었다. 세면대 밑에는 수납공간을 만들어 놓아 실용성을 더해 주었다. 세면대에 블랙과 화이트의 색깔 조화로 깔끔하면서도 모던한 느낌을 받았다. 이곳에는 드레스 룸의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붙박이장이 들어가 있는 구조로 되어 있었다. 안방에서 이 공간으로 연결되는 문은 미닫이문으로 되어 있었다. 그래서 벽 쪽으로 문이 들어가기 때문에 깔끔했고 3일째 가서 봤을 때 이 문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사용해 보니 시스템 문을 사용했는지 힘을 안 들이고도 부드럽게 문을 움직일 수 있었다.
위 우측과 왼쪽 사진은 부부침실에 딸린 욕실로 비데가 기본으로 들어가 있었다. 이곳에는 샤워 부스가 설치되어 있었다. 벽과 바닥은 모두 타일로 되어 있다. 욕실바닥의 난방도 기본으로 시공되어 있었고, 안전을 고려한 논슬림 바닥타일을 사용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