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경영학]CEO의 역할

저작시기 2006.03 |등록일 2006.06.26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경영수업을 들으시는 분들은 한번씩은 매주 페이퍼를 작성하실 것입니다. 그런분들을 위한 간단한 페이퍼입니다. 주제는 "CEO의 역할"이고요. 2006년 3월 기사본이고요 최근기사라 도움이 많이 되실겁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난 두 번의 스크랩을 내면서 이번 스크랩까지 가장 관심이 가는 부분을 스크랩을 하는 것인데 주제가 어찌 보면 비슷하다는 생각을 했다. 대부분이 최고 경영자, 즉 CEO에 대한 것인데 이번 학기에 처음 경영학에 입문하여 전혀 경영적인 마인드나 그 분야의 내용에 대해 문외하기에 나로서는 가장 손쉽게 다가갈 수 있는 주제였고, 어찌 보면 가슴 속에 잠재해 있는 나의 CEO로서의 꿈의 욕망이 그런 기사에 더욱 눈이 가게 했던 듯싶다.
2006년 3월 20일자 “한국경제”에 실린 이 기사는 경영 일선 최우선에 서있는 사람이 비단 CEO뿐만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려주는 좋은 정보였다. 생전 처음으로 CFO니 CTO니 CCO니 하는 것을 창피하지만 이 기사를 통해서 알게 된 것이 못내 창피하지만 이번 계기로 해서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게 되었다.
이 기사는 CFO ․ CTO ․ COO ․ CIO 에 이어 CCO (최고창의성책임자:Chief Creative Officer)가 기업 경쟁력에 있어서 새로운 화두가 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그리고 일본 자동차 제조업체를 예를 들면서 CCO 영입에 관해 다루고 있는데 이런 제조업체에서 CCO를 공식화 하는 것은 드문 일이라고 하였다. 이 기사의 제목이나 내용을 읽고 약간은 당황을 하였다. 왜 이런 창의성에 대한 책임자를 지금에서야 각광을 받는지 의문스러웠다. 물론 제조업이 아닌 기사에도 나왔듯 광고, 미디어 등 창의성을 요하는 기업에서는 진즉에 CCO가 영입이 불가피 했을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