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D

[광고의이해]좋은광고와 나쁜광고에 대해

저작시기 2006.06 |등록일 2006.06.24 한글파일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CF의 종류를 예로 들어 좋은 광고와 나쁜광고에 대해 알아보자 .

목차

★좋은 광고★
★나쁜 광고★

본문내용

이 광고는 보건복지부의 금연 캠페인이다.

광고의 내용을 살펴보면,

한 아름다운 여성이 앉아 있는 상황에서 한 남성이 다가서는 순간 그 여성의 이 상태를 보고 피하는 모습으로 흡연의 심각성을 조성하고 있는 광고이다.

좋은 광고로 선정한 이유를 살펴보면,

지금까지의 금연광고는 식상하고 혐오적인 자극만 제시한 나머지 사람들의 눈을 외면하게 만드는 부분이 적지 않았다. 그러나 이번에 보건복지부가 금연광고 시리즈를 현실감 있게 대중의 눈길을 사로잡았다고 본다. 치아변색 편 ,구취 편, 기억력 감퇴 편 중 치아변색을 주제로 한 이 광고가 가장 돋보인다고 본다.
첫째 타켓 대상에 대한 접근을 차별적 소수가 아닌 일반적 다수의 문제로 접근했다.
요즘은 담배가 기호 식품이다. 그만큼 대중화 되어있다는 것을 말한다. 이것은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들의 흡연 또한 보편화 되었다는 의미를 포함한다.
이 광고에서는 흡연 하는 여성에 대한 편견이나 성차별적인 냄새가 없다. 여자가 담배를 핀다는 부정적인 사회적 편견을 배재했다. 다만 담배를 피우면 당당하고 섹시한 여성도 치아변색 때문에 남자친구에게 외면을 받을 수 있다는 이야기를 할뿐이다. 이점에서 흡연을 하는 타겟 대상, 젊은 여성들의 마음을 열 수 있는 마스터키로 작용한다. 어차피 이 광고는 20-30대 흡연 여성을 타겟으로 한 금연 광고다. 그들이 보고 느껴야 이 광고가 성공한 것이다. 그 점에서 편견을 극복한 광고다.
둘째 이 광고는 대중들에게 강요하지 않는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