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기업분석]KT, 데이콤

저작시기 2006.03 |등록일 2006.06.24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2,500원

소개글

KT와 데이콤의
산업분석과 재무분석 기업분석
비교정리 완벽합니다.

목차

산 업 분 석
재 무 분 석 (KT)
재 무 분 석 (데이콤)
재 무 분 석 (비교)

본문내용

□ 2006년 주요 서비스 성숙기 진입
2006년의 통신서비스는 부진할 것이다. 매출의 80%를 차지하는 유선전화, 이동전화, 초고속인터넷 등 핵심 서비스가 일제히 포화상태가 되는 성숙기 진입과 동시에 정부의 요금인하와 사업자간 요금경쟁 등 매출증가가 더뎌 질 것으로 예상된다.
유선전화시장은 이미 포화상태로 휴대폰 가입자수의 증가로 유선전화의 이익 및 가입자 증가는 계속해서 줄어들고 있는 상황이며 초고속인터넷은 올해 신규사업자인 파워콤의 강세로 시장의 50.5%를 차지하고 있는 KT와 33.2%를 차지하는 하나로텔레콤의 점유율이 계속해서 떨어지고 있다.
2006년부터 신규 사업자가 시내전화, 초고속인터넷 등의 시장에서 공격적인 마케팅에 나서면서 경쟁비용이 증가로 이익 역시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 정부규제 지속
2006년 정부규제는 계속해서 유지될 것으로 예상된다. 고용창출과 수출시장의 개척효과가 큰 IT산업을 활성화 시키기 위해 통신서비스를 활용하려는 정부의 입장은 큰 변화가 없을 것이며, 정부 정책 달성을 위해 통신서비스에 여러 가지 압력을 가할 수 있는 위험을 가지고 있다.
지금 현재 예상할 수 있는 것은 소비자 후생이라는 정부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요금인하, 보조금 확대등의 정책으로 통신사업자들에게 불리하게 작용될 수 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정부의 규제는 지속될 것이며 이는 통신사업자들에겐 힘든 2006년이 될 것이다.

□ 와이브로 (Wibro)
2006년 2분기에 개시될 와이브로(Wibro) 사업은 초기 시장진입을 위한 마케팅비용의 발생으로 와이브로 사업을 준비하고 있는 통신사업자에게 있어서 불안한 요소로 작용될 수 있으나, 초기 시장진입이 순조롭게 이루어질 경우 통신사업자에게 있어서 또다른 수익원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존재한다.

□ 데이콤의 파워콤 인수
현재 데이콤의 파워콤 인수는 기정사실화 되었다. 파워콤은 가입자수가 폭발적으로 늘고 있는 초고속인터넷 사업자로 10월 한 달동안 20일간의 영업정지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가입자수의 증가는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