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영화]크래쉬를 분석하고

저작시기 1997.01 |등록일 2006.06.22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영화 크래쉬를 분석한 글입니다.

목차

1. 문화산업적 측면
2. 예술미학적 측면
3. 기계적 측면
4. 감상

본문내용

1. 문화산업적 측면
우리나라에서는 별5개에서 총4개를 차지하였으며 20대가 약 50~60%의 비율로 예매한것으로 보아 젊은층이 가장많이 보았다. 여성, 남성비율은 약 40대60으로 남성이 많이 보았으며 CGV의 경우 점유율 2%로 동시에 개봉된 영화들이 여가생활로 즐기기에 어울리는것이 많아서 작품성에비해 호응이 낮았다고 본다. 하지만 보고난 사람들은 감동을 느끼고 높은 점수를 줬다. 우리나라에서 대부분의 평점을 매긴 관람가들은 영화는 좋은것 같지만 한국인으로써 좋은 점수를 주기가 꺼려지는 작품이라고 했다. 따라서 채워지지않은 별하나는 꺼려지고 가리고 싶은 것을 외국인이 알고있기 때문에 비운 자리라고 생각했다.

반면 해외에서는 호평을 받았다고 알고있다. 2005년 아카데미에서 우수한 경력을 보인 <밀리언 달러 베이비>란 영화를 배경으로 각본에 연출, 시나리오와 감독, 음악까지 맡아 철저히 `폴 해기스`라는 프리미엄을 붙인 제작 예보를 하였다. 또한 2006년 아카데미에서 작품, 각본, 편집상을 수상하여 예상수익원인 모든 15세이상의 관람층에게 아카데미와 폴 해기스라는 보증표시와 프리미엄으로 <Crash>에대한 기대효과를 높였다.
결과적으로 650만불을 투자하고 미국에서만 5,500만불의 수익을 올림으로써 세계적으로 적어도 약9배가 넘는 이른바 "대박"을 터트려 우리나라에서는 반영할 수 없지만 수익성측면에서 아주 우수했다고 본다.

2. 예술미학적측면
대본을 읽고 `온 몸이 짜릿했다`는 골든 글로브 수상자 `돈 치들`은 "어떤 역이든 배역만 달라“는 주문을 했다고 한다. `산드라 블록` 역시 "어떤 역이든 상관없으니, 출연만 했으면 좋겠다." 는 고백을 한다. 그들이 원한 대가는 자신이 <크래쉬>에 출연한다는 자부심이었던 것이다. 감독 폴 해기스는 배우들 모두가 극에 완전히 몰입했고, 단 한순간도 스타의식을 가지지 않았다고 말한다.
즉, 배우들이 스스로 자부심을 느끼면서 각자 재능을 마음껏 발휘했고 군더더기 없는 연기를 펼칠 수 있었던 건 모두가 진정으로 협력했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