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목회학]목회자 지침서

저작시기 2003.06 |등록일 2006.06.22 한글파일한글 (hwp) | 18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신학생과 목회자들이 꼭 읽어야할 양서로 W.A. 크리스웰의 목회자 지침서는 목회자가 가져야 할 자세와 훈련되어야 할 부분, 과정을 비롯해서 소소하고 꼼꼼하게, 자세히 기록해 놓았다. 제목 그대로 지침서이다. 요약 및 간략한 독후감을 기록했다.

목차

제1장 그리스도가 설계하신 목사의 위치,
제2장 목사의 강단생활,
제3장 목사의 서재생활,
제4장 목사의설교준비,
제5장 목사와 직원,
제6장 신설(개척)교회의 조직,
제7장 목사와 교회 조직의 구성,
제8장 목사와 교회의 재정,
제9장 목사와 새 건물의 건축,
제10장 교회의 여러가지 사역,
제11장 의식의 집행,
제12장 목사와 집사의 안수,
제13장 목사와 전도사적 사역
제14장 목사와 어린이에 대한 관심,
제15장 상담자및 양떼의목자로서의 목사,
제16장 혼인예식,
제17장 장례예식,
제18장 목사가 어디서나 당하는 좌절과 실패
, 제19장 목사의 개인생활,
제20장 목사가 해야 할 일과 해서는 안되는 일,
제21장 에필로그, 독후감

본문내용

제l장 그리스도가 설계하신 목사의 위치
그리스도 승천 후 은사들
(1)그리스도의 승천 후 은사들은 주님을 영화롭게 하며 교회의 사역들으화장케 하려고 뭇 성도들에게 부여하신 신약적 재능 내지 능력을 가리키며, 그 은사를 나누어주는 역할을 목사가 해야 한다. 이 은사들은 간혹 영적인 것(고전 12:1)으로, 또 때로는 은사(고전 12:4)라고 일컬어진다. 그리스도께서 그 승천 이후 교회에 내려주신 은사들은 사단과 죄와 죽음에 대한 그의 승리에 기초한다. 승리하신 그리스도는 전리품을 나누어주며 이 놀라운 하사품들을 분배할 권리를 지니신다. 그리스도의 그 찬란한 은사들을 교회에 나누어주는 일을 맡은 자가 바로 목사-설교자이다.
(2)설교자의 소명은 세속 세계에서 많은 사람들의 비난을 산다. 그러나 하나님의 판단에 따르면 그리스도의 승천 후 이 은사들은 가장 값지고, 가장 고귀하고, 가장 영속적인 선물이 아닐 수 없다. 교회는 오로지 하나님이 부르시고 구속받은 자기 백성들에 대한 사역자로 삼으신 사람들에서 찾을 수 있다.
(3)하늘에 계신 그리스도께서는 그 승천 후 은사들을 조금도 아낌없이 자신의 교회에 베푸신다. 설교자는 하나님의 세상에 주신 선물이다.
하나님이 세우신 목사-설교자
설교자는 천국의 사명을 받고 파송된 존재이다. 그는 하나님의 말씀을 “사람이 듣든지 아니 듣든지”(겔2:5, 7:3:11) 세상에 선포하는 사명이 있다.
(1)설교는 구약에서 하나님의 은사로 공인되었다.
(2)신약교회는 "평간의 복음을 전파하며 좋은 소식을 전하는"(롬 10:15) 자들의 발을 따라 움직인다.
살아있는 인격을 통한 하나님의 진리
진리의 메시지 전파는 설교자를 통하고, 하나님의 선택 목적에 비추어 볼 때 그의 뜻과 일은 살아 있는 인격을 통해 우리에게 계시되게 마련이다. 이것이 바로 설교의 요체이며, 목사의 외침의 내용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