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기독교]영적리더십

저작시기 2004.05 |등록일 2006.06.22 한글파일한글 (hwp) | 11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지은이/ 헨리 블랙커비 출판사/ 두란노서원(2002)
리더십을 온전히 갖춘 자가 설 때에 성공과 잠재력을 폭발시킬 수 있다.
그리스도인에게 있어야할 영적 리더십은 진지한 소명이며, 하나님 나라를 확장할 사명을 동시에 지니고 있는 것이다. 리더를 찾고 계시는 하나님 앞에서 설 수 있는 영적 리더가 되어야 하겠다. 요약과 서평을 볼 수 있다.

목차

서론
1.리더의 도전
2.리더의 역할
3.리더의 준비
4.리더의 비전
5.리더의 성품
6.리더의 목표
7.리더의 영향
8.리더의 결정
9.리더의 일정
10.리더의 보상
10.리더의 함정
결론

본문내용

Ⅰ.서 론
리더십을 온전히 갖춘 자가 설 때에 성공과 잠재력을 폭발시킬 수 있다.
그리스도인에게 있어야할 영적 리더십은 진지한 소명이며, 하나님 나라를 확장할 사명을 동시에 지니고 있는 것이다. 리더를 찾고 계시는 하나님 앞에서 설 수 있는 영적 리더가 되어야 하겠다.

Ⅱ.내용

1.리더의 도전
리더로서의 역할은 매우 중요한 것이다. 그러나 급변하고 있는 사회는 시대상황에 대처하고 이끌어갈 수 있는 진정한 리더십을 원하고 있으나 자격 결핍과 허구 속에서 많은 좌절과 회의를 느끼고 있다. 정치적으로 정치꾼이 아닌 정치리더십을 원하고 있으며, 기업 속에서도 단지 봉급과 복지 혜택만을 보고 일을 택하지 않고 자신에게 의미를 주는 일, 자신의 헌신과 재능과 에너지와 기술을 십분 활용할 수 있는 일에 전념하고 싶어 하는 근로자들에게 충족을 줄 수 있는 리더를 필요로 하고 있다.
교회는 영적으로 삶에 긍정적 변화를 가져다 줄 리더를 찾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리더의 부재는 더욱 가중화 되어 교회와 교단의 교세는 오히려 약해지고 있는 것이 현실적인 실정인 것이다.
세상의 리더십은 자신의 성공을 기리기 위한 목적으로 교회의 만고불변의 리더십을 적용하고 있고 교회는 세상의 리더십 이론을 눈뜨고 있다. 그러나 현대화의 기치아래 무분별하고 무비판적으로 수용하고 도입하여 반영함으로 성공을 예감한다는 진리를 저버리고 있는 실정이 되어서는 안된다.
종교생활이나 하나님께 순종같은 신앙문제는 종교적 영역으로, 적과의 전쟁, 경제발전, 국가 단합같은 실제적 문제는 세상에 속했다고 영적부분과 세상을 나누는 것은 잘못된 것이다. 하나님은 모든 삶의 영역에서 통치하고 계신 것이다.
하나님을 알고 기독교 방식으로 이끌 줄 아는 그리스도인 리더들은 자기 분야에서 탁월한 역량을 발휘할게 될 것이다. 세상을 변화시킬 책임이 그리스도인에게 있기에 하나님이 원하시는 그리스도인다운 그리스도인이 되어야 한다.

2.리더의 역할
영적리더는 자신이 이끄는 사람들의 목표와 야망을 채우려하기 보다 하나님을 뜻을 이루어야 한다. 참된 리더는 사람들이 하나님의 목표를 달성할 때까지 그들 곁을 지키며 하나님이 정해주신 방향으로 이끌 뿐 아니라 하나님이 자신을 통해 이 세대를 향한 목표를 실제로 이루시기 원하심을 깨닫고 일해야 하는 것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