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국제경영]브릭스 주변국 우크라이나 IT산업 현황 및 기업진출

저작시기 2006.06 |등록일 2006.06.22 한글파일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우크라이나 산업입니다.

목차

Ⅰ.우크라이나의 IT시장 현황
Ⅱ.우크라이나 통신 산업 현황
Ⅲ. 우리기업의 진출방안

본문내용

Ⅰ.우크라이나의 IT시장 현황

■ SW 개발ㆍIT서비스 분야 강국 VS 통신 산업
우크라이나 IT산업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에 따라 시장상황에 큰 차이가 있다.
PC를 비롯한 하드웨어 제품 가운데 우크라이나가 직접 생산하는 품목을 찾아보기 어렵다. PC는 외국에서 부품을 들여다가 조립하는 수준에 머물고 있다. 따라서 우크라이나는 IT분야에서 낙후된 국가라고 단정하기 쉽다. 하드웨어에 관한한 맞는 말이다.
하지만 소프트웨어 개발이나 IT서비스에서 우크라이나는 인도 못지않은 강국이라고 자부하고 있다. 미국ㆍ독일ㆍ프랑스 등 많은 선진국의 글로벌 기업들이 우크라이나에 프로그램 개발을 의뢰하고 있기 때문이다. 우크라이나 IT서비스 업체의 고객 중에는 알카텔ㆍ시티뱅크ㆍ도이치텔레콤ㆍDHLㆍ포드ㆍGEㆍ인텔ㆍ노키아ㆍ지멘스 등 세계 유력 기업들이 수두룩하다.
우크라이나 IT업체들은 다수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범용 소프트웨어보다는 고객의 주문에 따른 솔루션이나 특수 목적의 소프트웨어 개발에 강점을 갖고 있다.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에서도 강점을 갖고 있는데 유럽에서 한 때 대단한 인기를 끌었던 `COSSAKS: Art of War`라는 게임은 우크라이나에서 개발된 것이다.
이처럼 우크라이나 IT서비스 산업이 발전한 것은 냉전 체제 하에서 구소련이 미국과의 군사 및 우주분야에서의 경쟁을 위해 소프트웨어를 발전시킨 데 뿌리를 두고 있다. 우크라이나는 세계 최대의 항공기를 제조하고 우주선을 쏘아 올릴 수 있는 막강한 기술력을 갖고 있는 나라다. 이러한 기술력은 고도의 소프트웨어가 없이는 불가능했을 것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