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말과글][A+ 레포트] 사람들은 왜 휴대전화를 버리지 못하는가?

저작시기 1997.01 |등록일 2006.06.21 한글파일한글 (hwp) | 1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말과글 교양시간에 A+ 받은 레포트에요 ^-^
왜 현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이 휴대전화를 분신처럼
가지고 다니는지, 독창적인 생각으로 분석해보며 작성한 레포트에요~
많은 참고해주세요 ^-^/

목차

없음

본문내용

30년 전만 하더라도 사람과 사람이 만날 수 있는 기회는 매우 많았다. 조그만 일 하나일지라도 모두가 모여서 함께 하였고, 항상 이웃과 함께 지냈으며, 명절날이 되면 일가친척들 모두모여 즐거운 한때를 보내곤 하였다. 하지만, 최근에 들어 예전의 미풍양속은 기계화와 개인주의에 의해 사라져 가고 있다. 이제 3세대 이상이 함께 사는 집은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줄어들었고, 자녀를 셋 키우는 집도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희박하다. 또한 기계의 발달로 인하여 소꿉놀이나 전쟁놀이와 같은 단체가 즐길 수 있는 놀이는 사라지고, 컴퓨터 게임과 오락이 놀이의 거의 전부를 지배하고 있다.

예전엔, 동네 시장에 걸어가서 여러 아주머니와 인사도 하면서 저녁반찬거리를 사오던 어머니들도 이젠 자동차를 타고 대형 할인마트에 가서 음식을 한꺼번에 사온다. 미래를 향해 나아갈수록 사람들은 점점 혼자가 되어가고 있다. 게다가 인터넷의 발달로 인해 생겨난 미니홈피와 블로그, 카페와 같은 것들은 사람들에게 자신을 표현하고, 자신을 내보이고 싶게 하는 욕망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마치 자신의 유명한 연예인이 된 것처럼 착각하게 해서 가상공간에서 보다 자신을 꾸미고 자신을 내세우게 하는 것이다. 때문에, 현대인들은 자신이 인정받기를 원하고, 남이 자신을 알아주기를 바란다. 이러한 시대적 상황이 사람들로 하여금 휴대전화를 버리지 못하게 조장하고 있다. 즉, 현대에 와서 소외되어지고 있는 사람들의 외로운 마음과, 남의 따뜻한 온기가 그리운 사람들의 마음이 혹시라도 전화나 문자가 올지도 모르는 휴대폰에 집착하게 되는 것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