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영국소설 감상문]비운의 주드를 읽고 (Jude the obscure)

저작시기 2006.06 |등록일 2006.06.2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영문학 레포트입니다.
토마스 하디의 비운의 주드를 읽고 약간의 내용과 감상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토마스 하디(Thomas Hardy)의 『비운의 쥬드(Jude the Obscure)』는 주인공인 쥬드의 일생의 비극적인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영화에서는 소설 내용에서 빠진 부분도 꽤 되어서 구체적인 내용에 있어서 소설과 조금 헷갈리긴 하지만 어쨌든 압축적이면서 훨씬 영화라는 특성에 맞게 드라마틱했다. 소설에서는 쥬드와 수의 러브 스토리를 빌려 19세기의 영국사회를 바탕으로 한 쥬드의 일생을 다루는 데 충실했다면, 영화에서는 쥬드와 수의 러브 스토리를 중심으로 꿈을 이루는데 현실과의 충돌이란 주제를 잘 표현한 것 같다. 어쨌든 내가 이 소설과 영화를 통해 공통적으로 깨달은 것을 밝히자면 한 인간의 성공적인 인생에서 필요한 것은 목표한 것을 반드시 이룰 수 있는 의지와 그것을 달성해가는 과정이 어렵더라고 이겨낼 수 있는 확고한 목표의식이라고 본다. 쥬드도 처음에는 크라이스트민스터에 대한 꿈, 동경, 학가로서의 목표를 가지고 크라이스트민스터에 가지만 중간에 그의 목표를 방해하는 요인들 아라벨라와의 결혼이나 수와의 사랑, 주위의 시선들, 신에 의해 주어졌다고 생각하는 운명관 때문에 결과적으로 비극적인 인생을 살았던 것 같다.
쥬드는 필롯슨 선생님처럼 대학에 가고 교회에 성직자가 되기 위해 크라이스트 민스터로 가기위한 꿈을 가진다. 청년이 되기까지 그리스어, 라틴어를 독학하고 성격을 읽어가는 노력은 그 당시 아주 힘들었을 것임에도 불구하고 하고자하는 목표가 있어서인지 공부에 열중하던 모습은 지금 임용고시를 준비하는 내가 철저히 본받아야 할 점임을 느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