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독후감]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를 읽고

저작시기 1997.01 |등록일 2006.06.18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누구나 한번은 읽었을 만한 책!!
존 그레이의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를 읽고
스스로 생각하는 사랑에 대해서 적고
그 내용을 요약 정리 한 것이다.
A+ 받았는데... 간단한 레포트로는 손색이 없을 듯 하다.

목차

사랑이란?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
서문 2上
화성인과 금성인의 만남2中
갈등의 요인과 해결방법2下
사랑 받을 수 있는 법

본문내용

사랑이란?

언젠가 누가 말하기를 ‘사랑은 택시이다.’라고 정의했다. 택시를 타려면 노력을 해서 택시를 세워야하고, 택시를 타고 가는 도중에 합승을 하면 불법이 된다. 그리고 택시를 타고 간만큼의 대가를 지불해야 한다는 것이다.
물론 이 말도 의의가 있다. 하지만 이것은 사랑이라는 그 자체를 보기보다는 남녀간의 사랑에 대해서만 말한 것 같다.
내가 말하는 사랑이란 이런 것이다.
사랑은 인간사회뿐만 아니라 동물에게도 없어서는 안될 신의 가장 고귀한 선물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사랑의 사전적 의미를 보면 ‘아끼고 위하는 따뜻한 마음, 남녀가 서로 애틋이 그리는 일, 동정하여 친절히 대하고 너그럽게 베푸는 마음, 육정적․감각적이 아닌 동정․긍휼(矜恤)․구원․행복의 실현을 지향하는 정념’으로 정의 되어 있다. 그러면 사랑의 종류를 보자.
사랑에는 이성간의 사랑과 어머니의 아들에 대한 사랑, 우정에서부터 오는 사랑, 스승과 제자간의 사랑 등등 아주 많다.
어머니는 아기를 낳고 모정이라는 사랑으로 인해 그 아이를 죽을 때까지 보살피고, 격려해주고, 키워주고, 자신의 모든 것을 버려가며 아이를 위한 것이면 모든 것을 해준다. 어머니에게는 그 아이가 아무리 큰 잘못을 해도 그 아이가 그렇게 미워 보이지는 않는 것이다.
남녀간의 이성적인 사랑도 마찬가지이다.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서라면 무엇이든 주고싶고, 가까이 있고 싶으며, 그 사람을 행복하게 해주고 싶은 것이다. 그 사랑으로 인해 남녀가 결혼에까지 이르고, 그 사랑이 깊어지면 세상에서 가장 고귀하다는 생명이 탄생하기까지 한다. 그토록 사랑은 중요한 것이다.

서문
우선 이 책을 쓴 저자가 아내의 짜증으로부터 일어난 사건 때문에 무조건적인 사랑이 내가 원할 때뿐만 아니라 상대방이 정말로 필요로 할 때 있어 준다는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는 것을 알게 해준다. 그리고, 남녀간에 일어나는 거의 모든 문제점들이 그들의 차이를 당연한 것으로 인정하지 않고, 상대방이 자기가 원하는 데로 바뀌어 지기를 원하기 때문이라는 것이며, 이것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상호 신뢰와 책임, 협조와 애정이 촉발되도록 고무함과 아울러, 자존심과 인간적 존엄에 대한 인식의 차이를 이해해야 한다라고 말하고 있다.

화성인과 금성인의 만남
이어서 본문 처음 부분을 보면 이 책에서 가장 강조하는 것이 나와있다. 남자들은 화성에서 자신의 이익과..............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