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댄스]댄스스포츠 차차차의 유래,기원과 포지션,동작

저작시기 2006.06 | 등록일 2006.06.14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차차차의 음악, 박자 등등..[그림도 수록되어있음]

목차

차차차의 선택이유
차차차의 유래
차차차의 음악
차차차의 박자
차차차의 순서
느낀 점 및 소감

본문내용

차차차의 선택이유

수업시간에 여러 가지 포크댄스를 배우면서 가장 오래배웠고 재미있었던 차차차에 대해 정리해보았다. 다른 포크댄스도 재미있었지만 무엇보다 차차차 댄스는 사람을 끌어당기는 매력이 있는 듯하다. 구스타프스 스콜, 서카시안 써클, 엔카등의 포크댄스가 건전하고 사교적이었다면 차차차에서는 좀 더 정열적이고 도발적인 매력을 느꼈다. 지금부터 차차차의 유래와 박자등에 대해 알아보고 수업시간에 배웠던 순서를 살펴보도록 하겠다.

차차차의 유래

영국 무도교사인 피에르 라벨르(Pierre Lavelle)가 1952년 쿠바를 방문했을 때, 종종 룸바가 여분의 박자를 가지고 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영국에 돌아와서, 그는 이 스텝을 별개의 춤으로 가르치기 시작하였다.
이 명칭은 스페인어로 "보모(保姆)"라는 말의 "Chacha", "코카잎을 씹는" 뜻의 "Chachar"(Smith, 1971, 161), 또는 "차(茶)"라는 말의 "char"에서 파생되었을 수도 있는데, 가장 그럴 듯 한 것은 빠르고 경쾌한 쿠바춤인 구아라차(the Guaracha)에서 파생된 것이라는 주장이다.
차차라는 명칭은, 많은 스텝에 포함되어 있는 샷세시 두 발의 구르는 소리가 의성화된 것이라는 주장도 있다. 어떤 이들은 이 춤을 아래 리듬을 따라 "차차차(Cha Cha Cha)"라고 부르는 이유이기도 하다. 반면에 어떤 사람들은 아래의 리듬을 따라 "차차(Cha Cha)"라고 부른다.
이것은 춤을 출 때 한 마디의 어느 박자에 강세를 두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즉 처음 경우에는 네 번째 박자에 강세를 두고, 두 번째 경우에는 첫 번째 박자에 강세를 두는 것이다.
1954년에는 이 춤을 "가이로 리듬(guiro rhythm)을 가미한 맘보"로 설명하기도 했다. 맘보는 원래 하이티 춤으로서 1948년 파르도(Prado)에 의해 서방에 소개되었다. "맘보Mambo"라는 말은 아프리카에서 온 흑인 노예들의 종교인 부두교 여사제의 명칭이다. 그래서 차차차는 서아프리카의 종교 의식 춤에서 그 기원을 찾을 수 있다. 맘보에는 싱글, 더블, 트리플 이 세가지의 형태가 있다. 트리플은 한 마디당 5박자로 구성되는데, 이것이 차차차로 발전하게된 버전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