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독후감]천년전의 글로벌 CEO, 해상왕 장보고(A+자료)

저작시기 2006.06 |등록일 2006.06.0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900원

소개글

최근 드라마 "해신"을 본 후, 장보고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문득 도서관에서 “천년전의 글로벌 CEO, 해상왕 장보고”를 보고 읽게 되었다. 읽으면서부터 책에 빠져들게 되었고, 좀처럼 손에서 놓지 않았던 책이었다.
이 책에 대한 내용을 우연히 혁신도서공모를 보고 독후감을 쓰게되었다. 부디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본문내용

장보고가 하지 못한 일을 한국 기업들이 거울로 삼을 수 있는 것은 첫째 조직 내에 확고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지도자가 없어도 조직이 잘 운영될 수 있도록 하는 경영의 영속성, 둘째 권력과의 긴장관계를 일정하게 유지하여 지나치게 권력에 빠져드는 것을 경계하는 일이다. 청해진은 장보고 개인 역량에 너무 의존하여 경영되었고, 장보고 유고에 대비하지 않아, 장보고 사후 급작스런 종말을 맞이하였으며, 장보고는 중앙 정쟁에 깊숙이 개입함으로써 불행한 최후를 맞이하고 말았다.
오늘날 우리는 발상의 대전환으로 기업과 국가 간의 협력 체제를 근간으로 하여 대외 지향적이고 진취적인 기상을 가져야 하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 거주하는 모든 동포의 역량을 결집할 구심점을 확립하는 일이 매우 시급한 과제이다.
21세기 태평양 시대의 중심 국가를 지향하는 우리는 해양경영을 활성화하여, 목전에 도래한 정보화 글로벌화를 이끌어야 하며, 동북아의 허브국이 되어 전략적 요충지로서 황해와 동해의 활용을 극대화 하여야 한다.
“천년전의 글로벌 CEO, 해상왕 장보고”는 과거의 선구자적인 활동을 하였던 장보고의 업적을 오늘날 재발견하고 재해석하여 얻은 교훈을 바탕으로, 이제 막 글로벌 시장에서 전면전을 벌이고 있는 우리에게 21세기 태평양 시대 도래에 대비하여야 할 자세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해 주고 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