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예능]예술가와 연인들

저작시기 2006.06 |등록일 2006.06.03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8페이지 | 가격 1,900원

소개글

예술가들의 연인들이 그들의 삶과 정신이 미친 영향은 작품에 고스란히 나타나게 된다. 예술가들의 작품을 살펴보며 예술가의 연인들이 그들의 작품과 삶에 끼친 영향을 알아본다.

목차

1. 피카소
- 피카소 예술의 근원은 성적충동
- 평생 여자들에 파묻혀 살다
- 최후의 승리자
- 피카소의 여자들 특징 정리
2. 고흐
- 삶의 근원을 사랑으로부터 찾다.
- 고흐의 여인들
3. 레오나르도 다빈치
- 다빈치의 동성애적 성향
4. 프리다 칼로
- 프리다 칼로와 그의 연인, 디에고
5. 앤디 워홀
- 워홀의 여자들 혹은 남자들
6. 에곤 쉴레
- 과감하고 에로틱한 인체 묘사
- 쉴레의 여자들, 발리
- 쉴레의 여자들, 에디트
7. 폴 엘뤼아르
- 엘뤼아르의 여인들
8. 에르바르트 뭉크
- 뭉크의 여인들
9. 오귀스트 로댕
- 로댕의 여인들
10. 툴루즈 로트레크
- 로트레크의 여인들

본문내용

예술가의 특이한 삶속에 수많이 연인들이 등장하고 있음을 볼 수 있다. 그러나 그들은 천재들만이 가지고 있는 기이한 행동으로 뭇 여인과의 애정관계를 평탄하게 이끌지 못하여 비련으로 끝나 버리고 마는 경우가 많았다. 이들은 연인들과의 교감을 통해서 창작의 활력소를 찾으려 했고, 고독하였기 때문에 때로는 연인의 육체에서 영혼의 안식을 찾으려 했으나, 거의 대부분이 비극적인 결말로 끝이 났고, 그 아픔을 창작으로 승화시켜 나갔다. 지금부터 예술가의 연인들과 연인들이 예술가의 작품에 미친 영향을 알아보자.

1. 피카소

- 프랑스의 입체파 화가

- 피카소 예술의 근원은 성적충동
: 피카소는 어린 시절부터 꽤나 성적 호기심이 많았으며 이것은 그가 죽는 순간까지 변함없는 욕망으로 그의 의식 속에, 그리고 그의 작품 속에서 숨쉬고 있었다.
피카소가 그린 첫 작품은 8세 때 그린 것이 있지만 첫 에로틱 작품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13세 때 그린 작은 노트에 연필로 그린 말들의 교미장면이다. 이때부터 그는 에로틱과 관련된 작품을 하기 시작했으며 이후 그의 에로틱 탐닉은 전 생애를 통해서 작품 속에서 쉼 없이 섹스를 이야기하고 섹스를 보여주고 있다.
또한 그는 생활 속에서도 수많은 여자들과 사랑을 하고 헤어지는 끝없는 에로틱 여정을 보여준다. 첫 여자 페르낭드 올리비에부터 시작하여, 에바, 러시아의 발레리나 올가, 마리 테레즈, 그리고 프랑스와즈 질로, 자클린 클로드 등 70이 넘은 나이에도 변함없는 정열과 정력을 보여주었다. 그는 늘 새로운 사랑을 통해서 창작의 에너지를 얻어 나갔다.
또한 피카소는 에로틱 장면들을 묘사할 때 관객이 감상하는 위치를 고려해서 에로틱 장면들을 그렸다. 우리 눈의 위치에 가장 은밀한 장면이 정면으로 들어온다면 우리는 더더욱 그 작품에 몰입할 수 있지 않을까?. 말년에 들어서 피카소의 수많은 에로틱 작품들 중에서 특히 관음증의 요소를 보여주는 작품들도 적지 않다.
"나이는 우리에게서 담배를 빼앗아 갔지만 그렇다고 욕망마저 없어진 것은 아니다. 사랑도 이와 같은 것이다"라고 한 그의 말처럼 그는 말년에도 역시 창작의 에너지원인 성적욕망을 접을 수 없었고 이것을 작품 속에 분출 시켰다. 피카소의 에로틱 작품 속에는 과도하게 묘사된 섹스장면들이나 극도의 자극적인 요소들이 있지만 한편에서 그는 유머와 풍자를 통해 관객에게 웃음을 주고 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