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체육,스포츠]배드민턴 규칙

저작시기 2006.05 |등록일 2006.06.03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배드민턴은 어떤 스포츠이며, 어떤 규칙을 가졌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배드민턴경기는 남녀 단식과 복식 그리고 혼합복식으로 나누어지며 단식은 양편 각 1명씩, 복식은 양편 각 2명씩 조를 이루어 경기한다.
경기자
경기자란 경기에 참가하는 모든 사람을 말한다. 서브권을 갖고 있는 측을 서빙사이드라 고 하며 반대편 측을 리시빙 사이드라고 칭한다.
토스
경기 전 양편이 토스를 하여 이긴 편이 첫 서브권, 또는 코트 선택권 중 하나를 선택하게 되며 진편은 나머지를 택하게 된다.
단식
*선수는 서버가 그 게임에서 짝수점수를 냈을 때 오른쪽서비스코트에서 서브를 주고 받아야 한다.*선수는 서버가 그 게임에서 홀수점수를 냈을 때 왼쪽서비스코트에서 서브를 주고 받아야한다.*세팅이 되었을 때 그 게임에서 서버가 딴 전체점수가 적용 된다.*셔틀은 반칙이 선언되거나 셔틀이 정지될 때까지 서버와 리시버가 번갈아 가 며 쳐야 한다.*리시버가 반칙을 하거나 리시버코트내에서 어떠한 행위로 경기가 중단됐다면 서버는 점수를 얻는 다. 이때 서버는 서비스코트를 바꾸어 다음 서비스를 행한다.*서버가 반칙을 하거나 서버의 코트 내에서 어떠한 행위로 인하여 경기가 중단됐다면 서버는 서비 스권을 잃고 리시버가 서버가 되며 점수는 변화가 없다.
레트
*심판이 경기를 중단시키기 위하여 부르며 만약 심판이 없을 경우에는 선수가 부른다.*예기치 못한 우발적인 사고 시 레트이다.*셔틀이 네트를 넘어가다 네트위에 걸린다면 레트이나 단 서비스 때는 인정되지 않는다.*서비스 중 리시버와 서버가 동시에 반칙을 범하면 레트이다.*서버가 리시브 준비 전에 서브하면 레트이다.*경기 중 셔틀이 나누어 졌을 때 레트이다.*라인 저지가 보지 못했고 심판역시 결정할 수 없다면 레트이다.*마지막 서비스이후 레트가 발생 되었을때는 점수는 가산되지 않으며 서브했던 선수가 다시 서브하 게 된다.
복식
*경기시작과 서브권을 얻은 매번마다 오른쪽에 있는 서버가 오른쪽 서비스 코트에서 서비스를 행하 여야 한다.*리시버가 서비스를 받을 때 리시버의 파트너가 셔틀을 건드리거나 쳤을 경우에는 서브한쪽이 점수 를 얻게 된다.*서비스를 넣고 받은 후에는 서비스측이나 리시브측에서 두 사람 중 어느 누구에 의해서 처져도 상 관이 없다.*서비스를 넣고 받은 후에는 자기코트의 어느 곳에서도 셔틀을 칠 수가 있다.*리시버측이 반칙을 하거나 셔틀이 정지되면 서브한 쪽이 점수를 얻게 되며 서버는 다시 서브한다. 그러나 서브한쪽이 반칙을 범하거나 셔틀이 서버코트에 떨어져 경기가 중단되면 서버는 서브권을 잃 고 양쪽 점수는 변화가 없다.*경기시작 때 서브한 선수는 점수를 얻지 못하거나 짝수점수가 되었을 때는 오른쪽 코트에서 서브나 리시브를 행해야 하며 그렇지 못한 경우는 왼쪽코트에서 서브나 리시브를 행하여야 한다.*경기시작 때 리시브한 선수는 점수를 못 얻거나 짝수점수가 되었을 때에는 오른쪽 코트에서 서브나 리시브를 행하여야하며 그렇지 못한 경우는 왼쪽코트에서 서브나 리시브를 행 하여야 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