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경영혁명]경영 혁명의 전도사 톰피터스 발표자료

저작시기 2006.05 |등록일 2006.06.0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한글 발표자료 ...

본문내용

미국식 경영 스타일과 합리주의적 사고방식 즉, 합리주의적 모델에 따라 정보를 엄밀히 분석해 객관화 시키는데 치중함으로써 계량화 또는 수치화된 정보의 자원이 없으면 어떠한 의사결정도 내리지 못했던 종래의 CEO를 비판한 책이 톰 피터스의 『초우량 기업의 조건(In Search of Excellence, Lessons from American Best-Run Companies)』이다.

*그는 누구인가.
경영계에서 이 사람을 모르면 간첩이라고 할 정도로 톰 피터스는 전설적인 인물이다. 1982년 『초우량 기업의 조건(In Search of Excellence)』가 발간된 이후 톰 피터스는 단번에 경영의 권위자 반열에 올라서게 되었다. 출판사에서는 ‘경제경영’이라는 부문이 따로 만들어졌다. 책을 쓸 당시 맥킨지컨설턴트였던 피터스는 책 출간 이후 자신의 이름을 딴 ‘톰 피터스 그룹’이라는 컨설턴트 회사를 설립, 혁명적이고 열정적인 경영 아이디어를 기업에 전파하는 혁신의 전도사로 나섰다. 책을 집필하기 전 맥킨지에서 안식년 휴가를 받아 스텐퍼드 대학에서 2년동안 강의를 하는 동안 그는 색다른 경험을 하게 된다. 그의 정신적인 스승 헨리 민츠버그를 비롯한 칼 웨익, 브라이언 퀸, 하버트 사이먼, 제임스 마치 등 당대 석학들로부터 큰 영향을 받게 되는 것이다. 이들은 모두 경영 프로세스의 무질서하고 비합리적인 측면을 집중적으로 파고 든 학계의 이단아들이었다. 그는 드러커처럼 교수 출신은 아니지만 실제 기업에서의 영향력은 ‘톰 피터스 현상’이라고 불릴 만큼 엄청난 것이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