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C

[독후감]네 안에 잠든 거인을 깨워라(A+자료)

저작시기 1997.01 |등록일 2006.06.0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몇 장의 책장을 넘겼을까? 나의 눈에 띈 단 한 줄의 문장을 이 책을 다 읽기까지 내 머릿속에서 떨쳐 버릴 수가 없었다.
“지속적인 자기혁신을 창조하라”
진정한 가치를 지니고 있는 변화는 오랫동안 유지되어야 한다.
우리 모두는 어떤 변화가 어느 순간 일어나는 것 같다가도 결국에는 무너져서 실망한 경험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무의식적으로 변화는 잠시일 뿐이라고 믿기 때문에 변화를 시도하는 데 두려움과 공포를 느낀다. 이 책은 바로 이런 삷들을 위한 도서입니다!! 부디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본문내용

우리가 변화하기 위해서 가져야 할 첫 번째 요소는 바로 지금 당장 변할 수 있다는 사실을 믿는 것이다. 그리고 진정으로 변하기 위해서 변할 준비를 하는 것이다.
장기적으로 지속적인 변화를 이루기 위해서는 자신의 변화는 다른 누구도 아닌 스스로 책임을 져야 하는 것이다.
반드시 바뀌어야 한다는 신념을 가지는 것, 그냥 바뀌었으면 좋겠다거나 바꿔야 한다는 정도가 아니라 반드시 바뀌어야만 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반드시 내가 바꾸겠다는 신념을 가져야 한다. 지속적인 변화를 원한다면 스스로가 변화의 주체가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지금 사회는 우리에게 혁신을 요구 하고 있다.
개인의 혁신이 없으면 그 개인이 살아남지 못할 것이며, 더 나아가 그 개인이 속한 조직 또한 도태 될 것이기에, 개인 더 나아가 조직의 혁신을 요구 하고 있다.
앤서니 라빈스가 말하는 ‘네 안에 잠든 거인’이 우리가 지금 당면해 있는 ‘혁신’을 말하는 것이 아닐 까 하고 생각해 보았다.
많은 사람들이 인생에서 무엇을 해야 할지 알고 있지만 그것을 행동으로 옮기는 사람은 적다.
새로운 창조적 행동이 잠든 거인을 깨우는 것이며, 또한 변화이며, 혁신이 아닐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