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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레칭]건강과 스트레칭에 관하여

저작시기 2006.04 |등록일 2006.06.0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9페이지 | 가격 3,000원

소개글

이것은 일상생활에 할수 있는 쉽고 간단한 스트레칭과 그에따른 주의점을 적은 것입니다.

목차

현대생활
스트레칭이란?
주의점
일상생활속의 스트레칭

본문내용

스트레칭이란?
이제까지 준비운동으로 해왔던 유연체조를 개발한 것이다.
미국에서 40여년전에 고안되어 스포츠 선수들 사이에서 흔히 이용되고 있는 스트레칭은 우리들의 일상 생활속에서는 아직 정착되지않은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한번 스트레칭을 체험하여 그 효과를 몸으로 느낀다면 뭔가 새로운 것을 얻은 듯한 기분이 될 것이다. 각자의 능력에 따라 실시되므로 평소에 운동부족이 되기 쉬운 주부 또는 노인에게도 알맞은 체조이다.
이러한 스트레칭은 크게 두가지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반동을 이용하는 스트레칭이고 또하나는 반동을 이용하지 않는 스트레칭이다. 이들을 각각 구별하여 움직임을 반한 전자를“동적인 스트레칭” 움직임을 정지시키는 후자를 “정적인 스트레칭”이라고 부른다.
하지만 스트레칭이라고하면 “반동을 이용하지 않는 스트레칭”,“정적인 스트레칭”을 가르킨다. 이는 “반동을 이용하는 스트레칭”이 근육에 갑작스런 부담을 주어 뜻하지 않는 부상을 초래할 수 있다.
이런 정적인 스트레칭에는 “근육의 긴장 완화”,“정신적 안녕”,“혈액 순화 촉진”,“유연성 강화”등과 같은 효과가 있다.

참고 자료

스트레칭에 관하여
옥주현의 요가
일상생활의 스트레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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