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미국문화]캘리포니아

저작시기 2005.12 |등록일 2006.06.0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캘리포니아에대한 전반적인 배경과 산업

목차

1. 역사
2.자연환경
3. 인구
4. 경제
5.교육
6. 관광지
7. 캘리포니아의 실리콘 밸리와 헐리우드

본문내용

황금의 도시 캘리포니아!

캘리포니아라는 이름은 1510년에 출판된 기사의 [로맨스]라는 책에서 유래하였으며, 이 책은 인도 근처에 있는 환상의 섬, 진주와 황금이 풍부한 아름다운 블랙 아마존을 통치했던 아름다운 여왕 “캘리아”에 대한 내용입니다. 이름에서 유래하듯이 캘리포니아는 환상의 나라, 꿈의 도시, 황금의 도시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 잡고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주는 알래스카와 텍사스주에 이어 미국에서 3번째로 크고 대한민국 남과 북을 합친 것 보다 넓고 미국에서 가장 많은 인구가 살고 있습니다.
수세기 동안 많은 사람들이 황금의 주, 캘리포니아의 멋진 경치와 이 곳에서의 즐거움에 반해 캘리포니아로 몰려들고 있습니다. 많은 산과 끝없는 사막, 자연 그대로의 울창한 숲, 그리고 드넓게 펼쳐진 황금 해변 등 캘리포니아는 모든 것을 다 갖추고 있습니다.

저는 `The Empire State of the West"라고 불리우는 캘리포니아에 대해서 알아보고, Golden state와 공존하고 있는 멀티미디어 산업과 영화산업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1. 역사
우선 캘리포니아주의 역사를 알아보겠습니다.
초기의 인디언 원주민은 북아메리카의 다른 인디언과는 달리 체계적인 단일통치체제를 가지고 있지 않았고, 각각의 소집단 단위로 독립된 영토와 정치체제를 갖추고 있었습니다. 1542년 스페인의 항해사 후안 카브리요가 오늘날 캘리포니아만에 해당되는 해안선을 항해하였습니다. 스페인왕의 명령에 따라 선교사가 샌디에이고에 최초의 포교원을 세웠으며, 21개의 포교원은 농업과 목축업의 중심지로 발전했고, 상당수의 인디언을 교화시켰습니다. 1821년 스페인으로부터 독립한 멕시코 정부는 1833~40년에 포교지를 정부 지지자들에게 분배했습니다. 1841년 최초의 조직적인 미국인 이주민 집단이 미주리 주에서부터 대규모 마차 행렬과 함께 이곳에 왔습니다. 1846년 서노마에서 미국인 정착민들은 통치권을 장악하고 캘리포니아 공화국의 독립을 선포했습니다. 같은 해 미국이 멕시코에 대해 선전포고를 하자 몬터레이에 미국 국기가 게양되었으며, 멕시코 전쟁이 끝난 해인 1848년 이후 캘리포니아는 미국의 영토가 되었고, 1850년 미국의 31번째 주가 되었습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