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관광]말레이시아 관광

저작시기 2006.05 |등록일 2006.05.3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말레이시아 관광에 대한 모든 내용을 담았습니다.
정부의 관광사업 추진현황부터 우리나라 관광객의 수요, 그리고 주요 관광지의 정보도 있습니다.

목차

Ⅰ. 들어가는 말
Ⅱ. 말레이시아 관광
1. 말레이시아 관광정책 및 산업
2. 말레이시아 관광현황 및 추이
3. 말레이시아 관광지
4. 말레이시아 행사 및 축제
5. 기타 말레이시아 관광 가이드
Ⅲ. 나오면서

본문내용

말레이시아는 동남아시아에서 여행하기 가장 쉬운 나라로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페낭이나 말라카 같은 역사적인 도시들이 여행객에게 인기가 있다. 비록 전통문화에서는 두드러지는 것이 없지만 말레이시아에는 다양한 민족의 친절한 사람들이 모여 살면서 아주 흥미로운 복합문화를 보여주고 있다. 말레이반도에는 말레이인, 중국인, 인도인들이 살며, 東말레이시아의 사바와 사라왁에는 다양한 종류의 소수 부족들이 살고 있다.
멋있는 해변과 산 그리고 국립공원과는 별개로 말레이시아는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번영하고 있는 나라이다. “新아시아”의 중심지이며, 빠르게 늘어나는 부와 산업개발로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현대화된 나라 중 하나가 되었다.
말레이시아 여행은 크게 말레이 반도와 사바와 사라왁이 있는 보르네오로 크게 나뉜다. 두 지역을 모두 구경하려면 적어도 2개월이 소요된다. 대부분의 여행자들은 말레이 반도만 여행하며, 보르네오는 마치 다른 나라인 것처럼 여겨 여행객이 드물다.
말레이반도 서부해안을 통과하는 전형적 여행은 말라카, 쿠알라룸푸르, 페낭 등 말레이시아에서 가장 역사적인 도시들을 들리며 문화적인 관심을 충족하는 것이다. 그리고 간혹 중간에 서늘한 고산지역인 카메론하이랜드에 들리기도 한다. 동부해안의 주요여행지는 해변이며 띠오만섬, 체러팅, 뻐르한티안군도가 인기있다. 대부분의 여행객이 동부해안의 꼬따바루를 거치며, 반도의 중앙에 있는 다만느가라 국립공원도 상당히 매력적인 곳이다.
사라왁은 정글과 다약 부족으로만 유명하지만, 꾸칭도 말레이시아에서 가장 쾌적한 도시 중 하나이다. 바꼬, 니아동굴, 물루 같은 국립공원이 주요 볼거리이며, 르장 강을 EK라 올라가면 보르네오의 중앙부에 가 볼 수가 있다. 사바의 가장 큰 볼거리는 끼나발루 산으로 세계에서 가장 등반하기 쉬운 산 중 하나로 꼽힌다. 또한 스삘록 오랑우탄 재활센터에서 오랑우탄을 볼 수 있으며, 거북군도 국립공원은 거북이들의 은신처로 인기가 높은 곳이다.
위에서 살펴봤듯이 말레이시아는 여행객들에게 아주 매력적 요소가 많은 나라이다. 동남아시아의 중심지이자, 경제성장 및 급속한 발전을 이룩하고 있는 경제 주도국 말레이시아를 관광분야를 통해 알아보도록 하자.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