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관광학, 이벤트학, 전시박람회]제3회 국제디지털프린팅 및 그래픽디자인전 2006/2006 서울국제사진영상기자재전/디지털영상전

저작시기 2006.05 |등록일 2006.05.31 워드파일MS 워드 (doc) | 12페이지 | 가격 1,300원

소개글

제3회 국제디지털프린팅 및 그래픽디자인전 2006
2006 서울국제사진영상기자재전/디지털영상전
두 전시회를 다녀와서 체크리스트를 작성해 비교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I. 서론

II. 본론
제3회 국제디지털프린팅 및 그래픽디자인전2006
1. 전시회안내
2. 장치 및 부대시설
3. Check List
2006 서울국제사진영상기자재전/디지털영상전
1. 전시회안내
2. 장치 및 부대시설
3. Check List

III. 결론

본문내용

1) 전시회장 찾아가는 길
삼성도 코엑스는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고 다양한 전시회가 많이 열리고 있기 때문에 찾아가는 것은 어렵지 않았다. 또 내부에도 대서양홀과 인도양홀 등의 전시회장의 위치가 표지판으로 설치되어 있어 안내가 잘 되고 있다.

2) 전시회장 입장까지의 과정
전시회장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입장료를 지불해야 하는데, 미리 인터넷에서 사전등록을 하면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그러나 이것이 홍보가 되지 않은 상태여서 현장에서 표를 사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한다. 이것은 주최측의 홍보부족탓도 있겠지만 관람객의 사전정보수집의 부족에서 비롯된다고 할 수 있겠다.

3) 관람객의 동선
인도양홀과 대조적으로 관람객과 기자들로 북적이고 있었다. 화려한 대형간판과 조명, 그리고 전시물들로 관람객의 시선이 집중되어 동선을 이루고 있었다. 일정한 방향으로 흐른다기 보다는 오히려 동선이 얽혀 복잡한 구조를 이루고 있었다.

4) 전시회 참가업체의 활성화
대기업의 많은 참여로 전시회는 매우 활성화되어 있었다. 전시회장 면적도 넓어 많은 업체의 참여가 이루어졌고, 참여한 업체의 적극적 투자와 홍보유치로 기자들의 방문도 많았고, 관람객 수도 많았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