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감상문]영화 오아시스를 보고 난후

저작시기 2006.05 |등록일 2006.05.31 | 최종수정일 2015.10.0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영화 오아시스를 보고난후에 느낀 감상문입니다!@
많은 구매자님들과 함꼐 느낀 점을 공유하고 싶어서 이렇게 올립니다

본문내용

1 들어가기에 앞서
세상의 변화속에 빠르게 움직이는 사회틀은 법칙속의 아이러니가 존재한다. 즉 군중속의 한 인간 생활은 그저 맹목적으로 움직이는 틀에 박혀있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에 지나지 않게 불합리적인 모순의 틀을 보여주고 있다.
인간이 변화와 시대에 적응하는 모습속에도 경쟁심리로 인한 계층의 분리가 현실속에 비추는 것이다. 계층의 분리는 영화 「오아시스」속의 시작부터가 점점 변화가 만들어 내는 집단속에 정도의 법칙을 정해놓고 사회에 맞는 인간을 선호하고 그렇지 않은 인간은 소외시켜 그들의 기본 욕구마저 말살시켜버리는 것으로 진행하고 있다.
영화속에서 “장애”라는 이름으로 얼룩진 소외된 층의 편견과 오만의 틀 속에서 적대시하는 현실에 맞서는 두 주인공의 아름다운 사랑이야기의 시작은 우리가 마음의 장애를 안고 살아가도 애써 부인하려하고 감추고자하는 행동 표현을 반성하라는 메시지를 의미하는 것을 머리말로 의미를 새겨보면서 써내려 가겠다.

2. 본 론
추운 겨울 반팔차림의 한 남자(종두)가 출소하여 자기집을 찾는 것에서부터 영화의 시작을 알린다. 사회와 격리된 생활을 하고 난후의 세상의 변화에 적응하지 못하는 한 인간의 모습을 여실히 드러내는 부분으로 영화가 전개되는데 주인공의 행동거지는 웃으면서도 외롭게 희망을 잃지 않으려는 군중속에 현실을 직시하지 못하는 무능력함을 표현하고 있는 부분이다.
그런 그의 행동은 출소하자마자 벌어지는 장면들 속에 잘 표현을 하고 있다 반기는 사람없이 스스로 두부를 먹고 돈도 없이 음식을 먹다가 결국은 출소한 날 바로 파출소로 끌려가는 장면은 우리 사회의 불합리한 결과의 전유물로 만들게 되는 시작을 알리는 것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