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희곡]연극 노이즈오프

저작시기 2006.05 |등록일 2006.05.29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연극 노이즈오프에 대한 설명과 감상에 대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 NOISES OFF
✱Noise off 줄거리
✱인물소개
✱ ‘극 중 극’
✱ <낫씽 온>(Nothing On)의 줄거리
✱ 나의 생각

본문내용

✱ NOISES OFF
<노이즈 오프>는 영국의 유명한 희곡작가인 마이클 프라이언(Michael Frayn)의 작품으로, 1982년 영국에서 첫 공연을 했다. 그리고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과 같은 권위 있는 시상식인 영국의 Evening Standard Theatre Award 에서 "10년간 집필된 만큼 숙련된 작품구성과 풍부한 내용으로 80년대 코미디의 진수를 보여줬다."라는 극찬을 받으면서 단번에 `BEST COMEDY`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한 이 작품은 현재까지도 브로드웨이를 비롯한 전 세계 38개국 관객들이 열광하고 있는 고급 코미디 작품으로써 초연 이후 런던에서 5년간 장기 연속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2000년 이후부터는 영국의 대표적인 공연장인 Lyttelton Theatre, Piccadilly Theatre, Comedy Theatre에서 공연을 했다.

✱Noise off 줄거리
1막: 자정이 넘은 시간, 연극 <낫씽 온>공연 하루를 앞두고 연출, 조연출, 무대감독, 그리고 출연배우 여섯 명이 공연 준비에 한창이다. 시간이 없어 테크니컬리허설도 제대로 한번 해보지 못하고 곧장 드레스리허설에 들어간 상태다. 연습기간은 고작 2주 뿐인데 연극 <낫씽 온>은 유난히 동선이 복잡하고 소품도 많은 작품이라 배우들의 허둥대는 것이 심각한 수준을 넘어선다.

2막: 시간이 흘러 어느덧 공연 중반부 그 동안 배우들 간의 관계는 복잡 미묘하게 얽혀있다. 연상연하커플 이숙과 현철은 싸움이 커져 공연시자 몇 분을 앞두고도 분장실에서 나오질 않고, 여기에 연출, 조연출, 그리고 여배우 광덕 간의 삼각관계까지 가세한다. 무대 뒤는 계속 안절부절 갈팡질팡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