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C

[심리]나에 대한 이해

저작시기 2006.05 |등록일 2006.05.29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8페이지 | 가격 3,000원

소개글

나 자신에 대한 이해를 위한 글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ⅰ) 내가 생각하는 나의 성격, 타인이 말하는 나의 성격
ⅱ) 어렸을 때의 성장 배경, 부모와의 관계 서술, 즐거웠던 기억, 나빴던 기억, 어렸을 때 가장 애착을 느꼈던 사람은?
ⅲ) 부모에게서 받았다고 생각하는 긍정적인 영향, 부정적인 영향, 자신이 부 모 성격과 닮았다고 생각하는 점, 부모와 다르고 싶은 점
ⅳ) 어린 시절의 환경과 경험, 부모와의 관계가 나의 성격과 감정양식에 어떤 영향을미치고 있는 것 같은 가?
ⅴ) 나의 대인관계 , 업무스타일, 내가 좋아하는 타입, 싫어하는 타입, 나는 어떤 사람에게 호감을 느끼는가?, 이성에게 내가 기대하는 것과 두려워 하는 것
ⅵ) 나의 성장을 위해서 내가 극복해야 되는 문제들은 무엇인가? 어떤 새로운 모색을 할 수 있을 까?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생각해 보면 내 성격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본적이 없는 거 같다. 그냥 남들이 ‘넌 이런 거 같아’, ‘너의 그런 점이 좋아, 싫어’ 그러면 난 그걸 그냥 듣고 흘러 버리기 일쑤였다. 누군가 나의 단점을 말하면 그거에 대해 혼자 속상해 하며 왜 그런 말을 들어야 하지 생각하며 소심하게 생각하는 전형적인A형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
예전에 중학교 때, 내 자서전을 쓴 적이 있다. 어렸을 때부터 현재의 모습까지...
기억이 잘 나질 않아서 가족들한테 물어물어 가면서 말이다. 생각해보면 난 어렸을 때 그리 좋은 환경에서 자라지 못했다. 부모님과 떨어져서 자랐고 그런 환경이 지금 내 성격에 많은 영향을 미쳤다는 걸 이번 수업은 들으며 알게 되었다.

Ⅱ. 본론
ⅰ) 내가 생각하는 나의 성격, 타인이 말하는 나의 성격
- 모든 사람이 성격상 장점만 가지고 있지 않듯이, 나 역시 장, 단점의 면을 고루 가지고 있다.
내가 생각하는 내 자신의 성격의 장점은, 여러 사람과 잘 화합하며 지내려고 노력하는 것이다. 난 사람들 만나고 사귀고 활동적인 걸 좋아한다.
그러나 사람 만나는 걸 좋아하는 만큼 처음 먼저 다가가서 쉽게 친해지지는 못한다. 처음엔 쑥스러워하고 부끄러워 말도 잘 못하지만 친해지고 나면 그 인연이 끊이지 않게 노력한다. 물론 다 내가 원하는 데로 되지는 않지만 말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