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성병]성병에 대하여

저작시기 2006.04 |등록일 2006.05.28 | 최종수정일 2014.09.2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7페이지 | 가격 900원

소개글

성병에 대하여 종류및 특징에 대해 조사한겁니다..

목차

◉여성의 냉증 대하증
◉오랄섹스와 성병
◉에이즈 증상
◉에이즈의 감염경로
◉비임균성 요도염(NGU)
◉허피스 (음부포진)
◉매독
◉임 질

본문내용

◉여성의 냉증 대하증

여성 성기와 관련된 가장 흔한 증상은, 냉이 많다, 냉에서 냄새가 난다, 외음부가 가렵다 등으로 볼 수 있다. 여성 생식기의 일부, 즉 자궁 경부, 질 그리고 그 이외의 질 내의 샘물 조직에서 만들어내는 체액의 혼합물을 질분비물이라고 한다.

이 질 분비물은 세 종류가 있다. 배란 때나 멘스 전 그리고 임신했을 때나 피임약을 복용할 때 나오는 질분비물을 생리적 질분비물이라고 한다. 약간 갈색을 띠고 악취가 없으며 가려움증이나 통증도 없다. 폐경기 이후, 여성 호르몬이 줄어들어 위축성 질염이 생긴 여자는 질분비물이 늘어나는데 이때의 질분비물을 비전염성 질분비물이라고 한다.

다시 말해서 비전염성 질분비물을 가진 여자는 성행위를 통해 남자에게 병을 옮기지 않는다. 성병에서 중요한 의미가 있는 질분비물은 전염성 질분비물이다. 질트리코모나스증, 질 칸디다증, 비특이성 질염, 임균성 자궁 경부염, 포진성 자궁 경부염(허피스 바이러스 에의한 자궁 경부염), 클라미디아 자궁 경부염(클라미디아는 세균도 아니고 바이러스도 아님)이 있을 때 나오는 질분비물을 전염성 질 분비물이라고 한다.

흔히 냉증, 대하증이란 생리적 질 분비물을 제외한 비전염성 질분비물과 전염성 질분비물을 총칭한 것이다. 이러한 냉증이나 대하증은 별로 좋은 사인이 아니다. 여성의 질구는 요도구와 항문과 같이 대음순에 쌓여 있어서 항문에서 온 세균이 요도나 질입구에 쉽게 다달은다.

그러나 여성의 질은 우리가 보통 생각하는 것처럼 병원균의 습격을 받지 않는다. 그 이유는 질의 자정작용 때문인데 질 스스로 청결 상태를 유지하려는 독특한 능력이 있는 것이다. 정상여성의 질내에는 7가지 세균이 수적인 균형을 이루며 서식하고 있다. 떨어져 나온 질 점막 세포의 글리코겐이 분해되어 포도당으로 변하고 유산균이 포도당을 유산으로 변화시킴으로서 질 내부는 항상 강한 산성 환경을 이룬다.

이 산성 환경이 침입한 이단의 세균을 죽인다. 멘스나, 성교, 분만에 의한 질내 세균감염의 기회를 차단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질세척을 너무 자주하는 여성은 특히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