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자연과학]우주와 지적생명체

저작시기 2005.07 |등록일 2006.05.26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7페이지 | 가격 1,700원

소개글

우주의 지적생명체에 관한 가능성과
지적생명체의 존재에 관한 가능성과 이유들을
과학적인 견해와 학자의 내용을 근거로 하여 레포트를 작성하였다.
-사진첨부-

목차

<외계의 지적 생명체 존재 기사 스크랩>
<과거와 현재에 이르기까지 외계생명체에 관한 인식과 사고>

본문내용

지난·11월 14일. 수업 중에 교수님께 아주 흥미로운 내용을 듣게 되었다.
우주와 지적생명체에 관한 수업中 내용부분 이었다.
“우주에 있어서 지구에만 생명체가 존재한다고 믿는 것은 어리석은 발상이다. 태양계, 하물며 우리은하 또한 우주에 있어서 극히 작은 부분에 속한다. 따라서 우주 그 어디던지 생명체가 존재할 가능성은 매우 크다. 생명체중 단순한 벌레, 포유류만 있으리란 법도 없다. 인간과 비등한 혹은 우리가 상상도 못할 만큼의 발전을 이룩한 지적생명체의 존재 가능성 또한 매우 크다.”
나는 지금껏 외계생명체에 관해서 막연히 영화에서의 살인적인 면모(?), 너무 영악하다 못해 이기적이어서 항상 외계생명체의 목적은 지구의 정복이며, 설사 인간과 친화적인 성격을 가진 외계생명체더라고 하더라도 영화 <ET> 에서와 같이 매우 못생기고, 때론 <에일리언>에서와 같이 혐오스런 존재로만 인식을 해왔었다. 하지만 이번 수업 중 나의 생각은 극히 편협하고 눈에 보이는 대중문화에 휘둘린 인식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위의 자료와 같이 조금씩 제시하는 자료나 생각하는 방식의 차이는 조금씩 달리 하더라도 인류는 과거부터 현재까지 외계생명체 존재에 관해서 확신을 가지고 살펴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또한 외계생명체이며 지구의 인간보다 우월한 생명체의 존재 또한 분명하고 자명할 것이라고 나는 생각한다.
이번 과제에 관한 조사를 하면서 단순한 호기심을 넘어서 외계의 지적인 생명체에 관해 조금은 더 알고 싶다는 탐구욕을 느낄 수 있었으며, 존재 여부를 떠나 이외에도 교수님이 수업 중에 말씀 하신 것과 같이 호의적인 외계의 생명체와 만약.. 인간과 같이 파괴적인 속성을 지닌 외계의 생명체까지 생각하여 나아가 지구의 운명까지 생각해 보았던 어찌 보면 내 머릿속에서 공상과학 영화와 호기심이 가득찰 수 있었던 즐겁고 재미있는 과제를 하게 된 것 같아 기뻤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