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마케팅]자기 자신을 마케팅 하라

저작시기 2006.05 |등록일 2006.05.26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7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 서론

현재의 우리나라 경제상황은 IMF이전 보다 더욱 더 안 좋은 상황에 있다. 그리고 이 경제상황에 어려움은 취업대란이라는 큰 벽을 낳게 되었으며, 지금에 나에게 있어 취업의 벽은 험난하지 않을 수 없다. 지금에 취업은 대학교 3학년인 나에게 그냥 간과하고 넘어갈 상황의 문제가 아니라는 점이 지금에 나에게 가장 큰 어려움이라 할 수 있다. 그럼으로 지금부터라도 나에게 있어 자기개발과 또한 목표의식을 가지려고 하는 노력은 가장 중요한 문제라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지금 시대에 있어 자기의 적성과 맞는 직업과 일을 하기란 어려운 시대인 만큼 자기의 노력이 중요한 시기임을 알며, 자기의 목표를 이루기 위한 도전을 늦었지만 지금부터 해 나가야 할 것이다.

목차

서론
본론
결론

본문내용

★본론

1. 목표
나의 목표는 대학교 졸업을 하고 들어가고 싶은 호텔에 들어가서 나의 꿈을 펼쳐보는 것이 나의 목표이다. 만약 호텔에 들어가지 못한다면 공무원이 되어 안정적인 자리를 잡을 것이다. 이 또한 되질 못한다면 은행이나 사무직으로 들어갈 것이며, 그 또한 되지 않으며, 나만의 사업을 하나 꾸밀 생각이다.

2. 마케팅 목표
나에 대한 마케팅 목표로서는 아직 미흡한 단계이지만 낙천적인 성격으로 학교생활에 임하는 것이 최고의 우선적인 목표이며, 지금 공부하고 있는 토익과 HSK시험, 마지막으로 제2외국어(일어)도 열심히 하여 나의 꿈을 이루는 것이 최종적인 나의 궁극적 목표라 하겠다.

3. 상황분석
①나의 적성
먼저 알아보고자 하는 것은 나의 적성이 아닐까 한다. 내가 22년을 살아오면서 나에게 맞는 분야를 찾는 것이 나에게 있어 중요한 문제가 아닐 수 없다. 내가 생각하기에는 서비스분야가 젤 좋을 것이라 생각되어진다. 그 가장 근본적인 이유는 나의 의사 결단력 부족을 첫 번째를 손꼽을 수 있다. 그러므로 항상 어려운 일이 닥쳤을 때는 우유부단한 성격이 들어난다. 그러나 반면에 나에게 있어 장점으로는 한 가지 맡은 일을 끝까지 하고자 하는 끈기를 가지고 있다는 점과 그리고 활발하고 낙천적인 성격, 사람을 대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나에게 있어 서비스직종이 맞는 것 같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