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영화학]굿윌헌팅

저작시기 2006.05 |등록일 2006.05.26 워드파일MS 워드 (doc) | 9페이지 | 가격 600원

소개글

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교양과목 [영화학개론] 중간과제로 제출하여 좋은 평가를 받았던 영화감상문입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굿 윌 헌팅(Good Will Hunting)이란 영화는 맷 데이먼이라는 친구가 직접 각본을 쓰고 주연을 맡은 영화입니다. 뛰어난 수학 천재이지만 불운한 가정 환경에서 깊은 상처를 입은 채 성장한 윌이 어떻게 마음의 문을 열고 진정한 우정을 알게 되는가를 그리고 있는 일종의 휴먼드라마입니다.
이 영화는 배경부터 무척 독특합니다. 보스톤. 하버드나 MIT 같은 대학들이 모여있는 곳이면서 또한 남부에 빈민가가 존재하는 곳입니다. 주인공 윌(Will)은 보스톤 남부 출신의 청년으로 정규 교육을 제대로 받지 못했고 아버지의 폭력에 의한 깊은 마음의 상처를 묻어두고 있는 청년입니다. 그는 MIT에서 청소부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어느 날 우연챦게 수학과 교수가 학생들에게 풀어보라고 칠판에 적어 놓은 까다로운 퀴즈를 몰래 풀어버립니다. 수학과 교수와 학생들은 놀라운 숨은 천재가 누구인가에 대해 궁금해 합니다. 수학과 교수 제럴드 램보는 주인공 맷 데이먼을 찾아나섭니다.
이 영화는 그런 흥미진진한 상황과 함께 몇 가지 점에서 특히 더 관심이 갔었습니다. 먼저 영화의 배경이 미국 대학 사회라는 것에서 미국 학계의 모습을 엿볼 수 있다는 점이 흥미로왔습니다. 그리고 윌이 고아라는 환경 속에서 자라온 천재라는 점. 윌의 불운한 성장 과정은 그의 마음에 굳건한 성벽을 쌓게 하였고 대단한 피해의식 속에 자아를 보호하게 합니다. 로빈 윌리엄스는 (극 중 심리학과 교수이자 심리치료사) 이런 윌이 간직하고 있는 깊은 마음의 상처-버림받는 것에 대한 두려움과 이에 대한 방어기제-를 어루만지고 따뜻하게 감싸줘서 건강한 사랑을 배울 수 있게 해줍니다. 이런 일련의 과정이 너무도 생생하게 그려져 있다는 점 또한 심리학에 깊은 관심을 갖고 있는 저에게 이 영화가 더욱 각별하게 느껴진 이유였습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