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방송기술]화이트 발란스, 블랙발란스

저작시기 2001.05 |등록일 2006.05.26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화이트 발란스와 블랙발란스에 관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화이트 바란스(White blance)
블랙 바란스(Black blance)

본문내용

화이트 바란스와 블랙 바란스를 설명하기에 앞서 먼저 모든 것의 기본이 되는 색(color)에 대한 몇가지를 먼저 설명하겠다.

색온도란 원으로부터 방사하는 빛의 색을 온도로서 표시한 것을 말한다.
그것은 그 광원 자체의 온도가 아니고, 흑체라고 하는 가상 물체의 온도로 표시한 것으로 어떤 광원으로부터의 빛을 색과 어떤 온도의 흑체로부터의 빛의 색이 같을 경우 그 흑체의 온도를 그 광원의 색온도라고 하며 절대온도 。K로 나타낸다.
이 절대온도 켈빈은 CIE에서 정한 빛의 기본당위로써 일상 사용하는。C(섭씨)온도에 273。를 더한 온도를 말한다.
흑체 온도의 변화에 따라 색도 좌표를 구하고 색도도에 그것을 표시한 것을 흑체괴적이라 한다.
흑체는 온도의 상승에 따라 방사하는 빛의 색이 적색에서 점점 변해서 청색을 띈 빛으로 변한다. 그리고 시험광의 색도점이 흑체 괴적상에 없는 경우는 그 빛의 색에 가장 가까운 색의 빛 을 방사하는 흑체의 온도로 나타내는데 그때의 색온도를 상관색온도라 말하며, 온도방사가 아닌 Luminesence에 의한 빛은 모두 이 상관색온도에 따라 정해진 것이다.
색온도의 측정에는 일반적으로 Chroma meter라는 색온도와 조도를 제는 기기로 측정할 수 있다.
또한 색온도는 통상 절대온도로 나타내는데 이 온도에 의한 표시는 색의 감각적인 척도와는 일치하지 않는다.
예를들어 3200。K때는 색온도가 50。K틀리면 색의 차를 알수 있지만 4,400。K에서는 그 차가 150。K이 되어야 알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색온도의 역수 를 10에 6승배한 수치로 표시하는 경우가 있다.
카메라의 기준 색온도보다 현장이 높은 경우는 푸른색 화면이 되고 낮은 경우는 빨간색 화면이 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