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서평]파이 이야기에 대한 내용요약 및 독후감

저작시기 2006.05 |등록일 2006.05.2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얀 마텔의 `파이 이야기` 독후감 자료입니다. 수행평가 자료나 독후감 자료 제출시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목차

1.들어가며

2. ‘파이 이야기’의 내용소개 및 요약

3. ‘파이 이야기’에 대한 나의 느낀 점

본문내용

1.들어가며
얀 마텔의 장편소설 `파이 이야기`는 작가 노트를 보면 실화 같고, 내용을 보면 소설 같다. 캐나다 출신의 젊은 작가로 캐나다인이지만 프랑스어를 쓰는 퀘백 출신이어서 영어와 프랑스어를 구사해서인지, 언어에 대한 감수성
ㅊㅌㅋ이 탁월하다. `파이 이야기`는 파이라는 16세 소년의 모험을 긴장감 있게 아름다운 문체로 써놓은 책이다.

동물들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구명보트 안에서 살기위한 필사의 노력과 현실상의 이야기로 - 동물들을 사람들로 바꿔서- 바뀐 부분에선 섬뜩하기까지 하다. 이 책을 통해 삶에 대한 희망을 갖게 되길 바라고, 227일간 표류하면서 절망을 이겨낸 한 소년의 모습에 깊은 감동과 모험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2. ‘파이 이야기’의 내용소개 및 요약
호랑이와 바다에서 표류하다 살아남은 이야기, 간단히 말하자면 이런 줄거리의 책이다. 책은 크게 3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째는 주인공의 유년시절, 둘째는 호랑이와의 표류기, 셋째는 구조된 후의 또다른 파이의 이야기이다.

주인공인 피신 몰리토 파텔은 자신의 이름이 싫어 파이라는 이름을 사용한다. 그는 동물원을 운영하는 아버지 덕에 생활은 유복한 편이었고, 아버지는 파이에게 동물원의 동물들을 이야기 해준다. 후에 아버지의 이러한 가르침으로 호랑이와의 생활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게된다. 그는 흰두교도이면서도 이슬람교, 또한 동시에 기독교인임을 자처하며 단지 신을 사랑하고 싶었다는 소년이다. 캐나다에서 동물원을 하고 싶다는 아버지의 소망에 따라 파이의 가족은 동물원의 모든 동물을 화물선에 싣고 캐나다로 이민을 가게 된다. 그러나 갑자기 사고가 발생하고 파이의 가족과 동물들을 싫은 배는 침몰하게 된다. 그리고 물결치는 망망대해의 작은 구명선 안에는 파이와 뱅골호랑이, 오랑우탄, 하이에나, 그리고 다리가 부러진 얼룩말이 전부였다. 다리가 부러진 얼룩말은 하이에나에 의해 죽고, 자신을 지켜주리라 믿었던 오랑우탄 또한 하이에나의 기습으로 죽고 만다. 그리고 이러한 하이에나도 뱅골 호랑이에 의해 죽음을 맞게 된다.

이제 호랑이와 파이만이 구명보트에 살게 되고, 파이는 구명선에 실린 식료품을 발견하고 살기위한 몸부림을 시작한다. 호랑이보다 무서운 것이 혼자 남는 것이라고 느낀 파이는 리차드 파커(호랑이)와 공생을 하는 것을 택하고, 아버지에게 배운 야생의 맹수를 길들이는 법으로 차츰 호랑이의 우위를 점하게 된다. 처음에 굶어죽지 않을 만큼의 식량을 가지고 있었지만 그 식량이 다 떨어져 갈 때 쯤, 자신과 같이 표류하는 눈먼 사람을 만나게 되고, 사람을 만났다는 기쁨도 잠시, 자신의 욕심을 채우길 원했던 표류인은 리차드 파커에게 죽임을 당하고, 파이 또한 그의 살점을 우물거리게 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