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종교]북한선교에서 제기되는 문제에 대한 고찰

저작시기 2005.11 |등록일 2006.05.2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9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북한선교

목차

서 론
1. 종교 자유가 폐쇄된 현상태에서 북한선교
1) 종교에 대한 북한의 방침
2) 종교를 막기위한 북한의 방침
3) 복음전도를 위한 몇가지 대책
2. 개혁. 개방 이후 북한선교
1) 북한 민중의 종교 개념
2) 새시대인들의 립장

본문내용

서 론
하나님의 복음이 지구상에 급속도로 전파되고 있는 속에서도 오직 북한만은 폐쇄된 정치하에서 종교 개방은 암담한 문제로 나서고 있다. 북한에 하나님의 복음이 들어가는가 마는가 하는 것은 기독교 선교사들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하고도 급선무로 나서고 있는 것이다. 한국을 비롯하여 세계의 수많은 종교지도자들이 북한에 종교개방을 실현시키기 위하여 왕래하였지만 이렇다할 성과를 거두지 못하였다. 이러한 상황에서 북한선교를 위한 사역을 어떻게 넓히겠는가 하는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북한을 외면하시지 않을 것이다. 하나님을 외면하고 개별적 인간이 하나님의 보좌에 동등히 앉아 보려는 이러한 오만함을 정죄할 때가 멀지 않았다고 본다. 요한계시록 21장 8절

에는 다음과 같은 말씀이 기록되었다. 그러나 "두려워 하는 자들과 믿지 아니하는 자들과 흉악한 자들과 살인자들과 행음자들과 술객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모든 거짓말하는 자들은 불과 유황으로 타는 못에 참예하리니 이것이 둘째 사망이라"
가장 야만적이고 폭압적인 김정일 유일체제에 종지부를 찍고 북한의 2천3백만 민중이 하나님의 은혜속에 영생의 길로 내닫는 그날을 앞당겨 오는 길에서 우리 탈북자 기독교인들의 어깨위에 숭고한 임무로 지워져 있는 것이다.
왜서인가? 한나라 한민족이라는 혈육의 피가 흐르기 때문이다. 한 집안에 두개 신을 모신다는 것은 우리 조국의 고통중에서도 가장 큰 고통인것이다. 자기 민족을 먼저 생각지 않고 그아무리 수십개 수백개 나라들에 선교사역을 펼친다하여 하나님께 큰 기쁨을 드리게 돼지 못한다고 본다.
내 민족의 통일을 위하여 우리 민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