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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과 건강]신체질량지수,칼로리산출

저작시기 2006.03 |등록일 2006.05.2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ocu운동과 건강 1차 레포트입니다.
95점 만점 받았구요
열심히 잘 적은 자료입니다.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겁니다.

목차

1.자신의 신체질량지수(BMI)와 허리 와 히프 비(WHR)를 산출하고 평가하시오
2. 자신이 하루 3끼 섭취하고 있는 음식의 종류를 제시하고 그 식품의 영양성분과 개략적인 칼로리를 산출하여 제시하시오.

본문내용

1. 자신의 신체질량지수(BMI)와 허리 와 히프 비(WHR)를 산출하고 평가하시오

신체질량 지수(BMI)란?
단순히 비만도 를 측정할 경우, 키가 너무 작으면 표준체중이 너무 낮게, 키가 너무 크면 표준체중이 너무 높게 나와 정확한 자료를 산출해 내기가 어렵습니다. 이런 단점을 극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자신의 신장과 체중을 BMI공식에 대입하여 계산해낸 수치에 따라 비만도 를 측정하기도 하는데. 이는 체지방률과 이에 따른 건강위험도를 반영하는 지표가 됩니다.

신체질량 지수(BMI)구하는 공식= 체중(kg) / 신장(m)²
성별: 남 연령: 24세
본인의 체중: 90kg 신장: 177cm
* 본인의 신체질량 지수(BMI) = 90/3.13 = 28.7
평가: 본인의 신체질량지수(BMI)는 28.7로 교재의 체중과 신체질량 지수 분류표의 과체중(25.0-29.9)인 것으로 나타남.

허리와 히프의 비율(WHR)이란?
WHR(Waist/Hip Ratio)은 허리와 엉덩이 사이즈의 비율로서, 체형이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정도를 평가하는 것입니다. 체지방은 대개 사과 모양(apple shape)이나 서양 배 모양(pear shape) 두 가지 형태로 저장이 됩니다. 사과 모양은 복부에 체지방이 축적되는 형이고, 배 모양은 엉덩이 둘레에 체지방이 축적되는 형태를 말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복부에 체지방이 쌓이는 스타일이 엉덩이나 허벅지에 쌓이는 스타일보다 건강상의 위험이 더 높습니다. 그러 나, 전체적으로 비만인 경우라면, 체지방이 축적된 위치나 WHR비율에 상관없이 항상 높은 건강상의 위험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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